<화요특집-무선데이터> 업체별 사업전략.. 한솔PCS

 한솔PCS(대표 정용문)는 올해를 무선데이터 서비스 강화의 해로 정하고 응용서비스 개발과 제휴처 확보에서 남다른 기동력을 보이고 있다.

 지난 2월 이동전화사업자 중에서는 처음으로 마이크로소프트와 무선데이터 및 무선인터넷 등 관련 신규서비스 개발과 인력교류에 대한 전략적 제휴를 체결한 데 이어 PDA 전문개발사인 제이텔과도 독점적 제휴관계를 맺었다.

 지난달에는 야후코리아와 콘텐츠부문에서 전략적 제휴를 체결하고 주식·환율·뉴스·스포츠·운세·날씨 및 교통정보를 PCS 단말기로 실시간 제공하기로 했다.

 한솔PCS가 지금까지 선보인 서비스 중 대표주자는 지난 5월부터 상용화에 들어간 「클릭월드」다.

 클릭월드는 PDA·노트북PC 등과 이동전화를 연결해 모든 인터넷 사이트와 PC통신 검색이 가능토록 한 것으로 특히 서비스 이용자를 위해 별도 전용 웹사이트까지 개설돼 있다.

 PDA 주식거래서비스는 한솔PCS가 이동전화업계 최초로 선보인 무선홈트레이딩서비스다.

 이동전화에서 직접 이용할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PDA와 이동전화를 연결해 이용하는 이 서비스는 한국증권전산으로부터 시세·호가·코스닥 등 주식정보를 제공받아 이를 018 가입자에게 직접 전송해준다.

 한솔PCS는 현재 건설증권·한진투자증권·대유증권에 이어 제휴 증권사의 수를 빠르게 확대하며 제공 서비스의 종류도 늘려나간다는 계획이다.

 이밖에 제이텔과 공동 개발, 지난달 서비스에 들어간 원샷텔넷 PC통신서비스는 이동전화와 PDA를 연결해 언제 어디서나 4대 PC통신에 접속, 각종 정보를 무선으로 이용할 수 있다.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