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윈피아쇼핑몰(http://www.twinpia.com)과 보석몰(http://Jewel.LGmall.com)은 시스템통합(SI) 전문업체인 LGEDS시스템(대표 김범수)의 기술력과 노하우가 만들어낸 작품이다.
트윈피아는 지난해 보석몰을 선보이면서 새단장해 97년 1억2000만여원에 불과하던 매출실적이 지난해 12억여원 수준으로 껑충 뛰어올랐다. 양 쇼핑몰의 최대 강점은 완벽한 백오피스 기능을 지원하는 시스템 기반 기술을 들 수 있다. 이를 바탕으로 트윈피아는 컴퓨터 및 가전제품, 꽃배달, 생활용품 등에 주력하고 있다.
특히 국내 인터넷쇼핑몰 가운데 컴퓨터 부문에서 최대의 매출실적을 올리고 있는 점은 눈여겨 볼 만하다.
고객들이 특화된 자신만의 몰을 구성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우수고객에게는 추가 할인혜택 등 마일리지제도도 운영중이다.
제공하는 정보의 종류도 오늘의 영어, 오늘의 운세, 정보마당 등 다채롭다. 미아찾기운동에 적극 동참하면서 기업의 사회봉사 기능도 외면하지 않고 있다.
보석몰은 취급상품 종류가 3000여개로 세계 최대 규모를 자랑한다.
전제품에 대한 2단계 감정과정을 거친 감별서를 상품과 함께 발송하고 있으며, 고객이 배송현황을 직접 확인할 수 있도록 위치추적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이와 함께 동일한 제품을 LGmall보다 싸게 구입할 경우 10배의 환불을 보장하는 최저가 정책도 관심거리. 또한 제품판매 후에도 3개월간은 무상으로 AS를 지원하고 있으며 반품시에는 운임비 전체를 LGmall이 부담한다는 점도 특징으로 꼽힌다.
<서한기자 hseo@etnews.co.kr>
경제 많이 본 뉴스
-
1
챗GPT 검색 개방…구글과 한판 승부
-
2
SKT, 에이닷 수익화 시동...새해 통역콜 제값 받는다
-
3
비트코인 11만달러 눈앞…트럼프 發 랠리에 20만달러 전망도
-
4
올해 하이브리드차 판매 '사상 최대'…전기차는 2년째 역성장
-
5
에이치엔에스하이텍 “ACF 사업 호조, 내년 매출 1000억 넘긴다”
-
6
갤럭시S25 '빅스비' 더 똑똑해진다…LLM 적용
-
7
테슬라, 3만 달러 저가형 전기차 첫 출시
-
8
“팰리세이드 740만원 할인”…車 12월 판매 총력전 돌입
-
9
정부전용 AI 플랫폼 개발…새해 1분기 사업자 선정
-
10
곽동신 한미반도체 대표, 회장 승진…HBM 신장비 출시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