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HP(대표 최준근) 부품사업부문은 유선망 구축의 핵심적인 통신용 광송수신기 모듈을 비롯해 RF&MW(Microwave), 적외선 통신모듈, CMOS형 영상 촬영소자 등 음성·데이터·영상 전송을 위한 무선통신망 구축에 필수적인 부품들을 전시한다.
이 회사가 전시회에 내놓은 주력제품군은 RF&MW 컴포넌트군이다. 이 제품은 CDMA·PCS·GSM 단말기는 물론 디지털라디오·무선LAN 등 데이터통신에 널리 쓰이는 핵심부품으로 고주파 처리반도체(RFIC), 갈륨비소(GaAs) PHEMT 디바이스, Si 바이폴러, 다이오드 및 밀리미터웨이브 디바이스 등이다.
가장 최근에 개발해 이번 전시회에 출품하는 「MGA72543」은 바이패스 스위치를 내장한 저잡음 증폭기 MMIC로 기존 부품에 비해 크기를 대폭 줄인 SOT343 패키지로 돼있어 가격이 저렴하고 장착용 회로기판의 크기를 줄일 수 있는 특징이 있다.
특히 바이패스 스위치를 내장하고 있어 입력전계강도가 -93㏈m 수준임에도 바이패스 모드를 이용해 이동전화의 통화 및 대기시간을 연장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또 입력과 출력이 50Ω으로 정합돼 있어 각종 회로에 쉽게 응용할 수 있으며 선형성이 높아 송신단의 드라이버 증폭기로도 사용할 수 있다.
한국HP는 이 제품 외에도 이동전화·PDA·노트북PC·디지털카메라·프린터 등의 장비간에 적외선을 이용해 각종 데이터를 주고받을 수 있도록 해주는 적외선 컴포넌트, 93년 NASA에서 CMOS 기술을 이용해 개발한 전자식 영상 촬영소자인 CMOS 이미지센서 등을 출품한다.
IT 많이 본 뉴스
-
1
5년 전 업비트서 580억 암호화폐 탈취…경찰 “북한 해킹조직 소행”
-
2
LG이노텍, 고대호 전무 등 임원 6명 인사…“사업 경쟁력 강화”
-
3
'아이폰 중 가장 얇은' 아이폰17 에어, 구매 시 고려해야 할 3가지 사항은?
-
4
5대 거래소, 코인 불장 속 상장 러시
-
5
현대차, 차세대 아이오닉5에 구글맵 첫 탑재
-
6
'주사율 한계 돌파' 삼성D, 세계 첫 500Hz 패널 개발
-
7
나무가, 비전 센싱 기반 신사업 강화…“2027년 매출 6000억 이상”
-
8
美 한인갱단, '소녀상 모욕' 소말리 응징 예고...“미국 올 생각 접어”
-
9
재생에너지 키운다더니…지자체간 태양광 점용료 4배 차이
-
10
국내 SW산업 44조원으로 성장했지만…해외진출 기업은 3%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