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시스템하우스(대표 김종수)는 이달 중순 IT컨설팅을 전담하는 엔터프라이즈솔루션사업본부를 신설했다.
이 사업본부는 일단 ERP컨설팅사업을 전담할 예정인데 현 30명의 인력을 내년말까지 순차적으로 140명으로 확충할 예정이다. 올해안으로 뽑을 인력만 해도 현 인력의 2배를 넘는 40여명이다.
동양시스템하우스는 개발방법론에서 고객마케팅·리스크관리시스템에 이르는 IT컨설팅 전반을 사업영역으로 삼고 있으나 당장은 ERP 컨설팅에 주력하고 있다.
특히 인터넷 기반의 ERP시장을 선점함으로써 선발주자들과 차별화할 계획이다. 올해 순수컨설팅 매출목표는 7억원에 불과하지만 KMS·EC·DW·CRM 같은 패키지컨설팅에 대한 기반을 조성해 올 하반기부터 공격적인 영업을 전개할 방침이다. 반면 부설연구소에 조직된 비즈니스컨설팅팀은 철저하게 SI사업을 뒷받침하는 데 주력키로 했다.
SW 많이 본 뉴스
-
1
단독네이버 독자 AI 논란...“정부 '해외 파생 모델 사용불가' 사전안내 있었다”
-
2
SaaS부터 PaaS까지, 새해 클라우드 지원 예산 대폭 삭감
-
3
현대차, 휴머노이드 로봇 '아틀라스(Atlas)' 차세대 모델 공개
-
4
국내 첫 'AI 신뢰성 전문가' 나온다…민간 자격시험 첫 시행
-
5
네이버, '독자 AI' 中 큐원 논란에 “100% 자체 기술에 외부 인코더 채택”
-
6
삼성SDS, 구미에 60㎿ 'AI 데이터센터' 짓는다...2029년 가동
-
7
구글, 애플 제치고 6년 만에 시총 2위 탈환…AI 경쟁력이 '희비' 갈랐다
-
8
업스테이지, '독자 AI' 300B VLM 개발…뉴욕·스탠퍼드대 석학 합류
-
9
단독“사이버 침해사고 대응 강화”…개보위에 이어 KISA도 조사인력 증원
-
10
삼성SDS 컨소, 국가AI컴퓨팅센터 건립 예정지 '전남 솔라시도' 방문
브랜드 뉴스룸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