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스토리지 테크놀로지(스토리지테크)가 다중 호스트 및 다중 운용체계(OS) 환경을 지원하는 버추얼 스토리지시스템 「셰어드 버추얼 어레이(SVA)」를 발표하는 한편 처음으로 이 제품에 직판방식을 도입한다고 「인포메이션위크」가 보도했다.
이번에 발표된 SVA는 기존의 메인프레임 전용에서 유닉스까지 통합지원하는 것으로 중간의 매핑 테이블을 통해 디스크 어레이에 저장된 정보를 찾아감으로써 데이터 접근을 용이하게 하고 스토리지 관리비용을 절감하는 것이 특징이다.
매핑된 데이터는 가상의 저장공간을 만들고 CPU나 채널 등을 제거함으로써 이용자가 데이터 실물크기 그대로 볼 수 있게 한다.
또 OS390 메인프레임과 HPUX, 솔라리스 등 유닉스 서버에 모두 연결, 데이터를 단일 공유 서브시스템에 동적으로 재배치해 하나의 컨트롤로 일괄 관리가 가능하도록 만들며 다중 OS에 접속하는 데는 SCSI방식이 채용된다. 스토리지테크는 내년까지 윈도NT에의 접속도 가능케 할 계획이다.
스토리지테크는 다음달부터 SVA의 본격적인 공급에 나설 예정인 가운데 직접 공급방식을 통해 서드파티업체들과 혁신적인 기능추가를 위한 협력의 기회를 넓혀 나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구현지기자 hjkoo@etnews.co.kr>
국제 많이 본 뉴스
-
1
자폭 드론을 막는 러시아군의 새로운 대응법? [숏폼]
-
2
온순한 혹등고래가 사람을 통째로 삼킨 사연 [숏폼]
-
3
“2032년 충돌 가능성 2.3%”… NASA 긴장하게 한 '도시킬러' 소행성
-
4
'러시아 최고 女 갑부' 고려인, 총격전 끝에 결국 이혼했다
-
5
드론 vs 로봇개… '불꽃' 튀는 싸움 승자는?
-
6
팀 쿡 애플 CEO, 오는 19일 신제품 공개 예고… “아이폰 SE4 나올 듯”
-
7
오드리 헵번 죽기 전까지 살던 저택 매물로 나와...가격은? [숏폼]
-
8
“30대가 치매 진단에 마약 의심 증상까지”… 원인은 보일러?
-
9
"불쾌하거나 불편하거나"...日 동물원, 남자 혼자 입장 금지한 까닭
-
10
매일 계란 30개씩 먹는 남자의 최후 [숏폼]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