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델컴퓨터가 공급하는 대용량 저장장치 「파워볼트」는 뛰어난 데이터처리와 확장성을 제공하기 위해 광채널 기술을 적용했다.
「파워볼트」는 초당 최대 200MB 데이터 전송이 가능하며, 광채널 기술을 적용해 드라이브와 호스트간의 연결거리를 대폭 확대했다. 또 이 제품은 호스트당 최대 120개의 드라이브를 장착할 수 있게 해 최대 2TB 이상의 데이터 처리가 가능하며, 울트라 2/LVD 스카시(SCSI) 기술을 적용해 SCSI 버스당 최대 15개의 드라이브를 사용할 수 있다.
이 저장장치는 고객의 기간업무 애플리케이션에서 「듀얼 FC 루프」와 다양한 「리던던시(Redundancy)」 기능을 이용해 데이터 보호에 강점을 지니도록 설계됐다.
또 이 제품은 백업을 할 수 있는 이중 컨트롤러 및 컨트롤 카드 등을 채택해 시스템 장애발생을 최소화하도록 했다. 이로써 하나의 레이드(RAID) 컨트롤러에 장애가 발생했을 경우 여분의 레이드 컨트롤러가 즉각 작동해 애플리케이션이나 데이터의 가용성에 영향을 미치지 않고 시스템의 지속적인 운영이 가능하다.
여기에다 「파워볼트」에 탑재된 드라이브는 핫스와핑 기능과 이중포트로 설계돼 시스템장애를 방지해주며, 이른바 「스탠바이 파워 서플라이(SPS)」 기능 등을 통해 전력공급이 중단돼도 데이터를 디스크에 안전하게 저장할 수 있도록 해준다.
또한 이 제품에는 엔터프라이즈 환경에서 시스템의 설치 및 관리 등에 필요한 「오픈매니저」라는 관리소프트웨어가 기본으로 제공된다. 이 소프트웨어의 경우 시스템관리 및 통합을 해주는 툴과 함께 작동돼 엔터프라이즈 스토리지가 요구하는 사항에 적합하도록 설계됐다.
SW 많이 본 뉴스
-
1
기계연, '생산성 6.5배' 늘리는 600㎜ 대면적 반도체 패키징 기술 실용화
-
2
네이버멤버십 플러스 가입자, 넷플릭스 무료로 본다
-
3
KT 28일 인사·조직개편 유력…슬림화로 AI 시장대응속도 강화
-
4
K조선 새 먹거리 '美 해군 MRO'
-
5
인텔, 美 반도체 보조금 78.6억달러 확정
-
6
갤럭시S25 울트라, 제품 영상 유출?… “어떻게 생겼나”
-
7
GM, 美 전기차 판매 '쑥쑥'… '게임 체인저' 부상
-
8
삼성전자 사장 승진자는 누구?
-
9
美 캘리포니아 등 6개주, 내년부터 '전기차 판매 의무화'
-
10
한국은행 디지털화폐(CBDC) 결제 첫 공개…“앱 하나로 3초면 끝나”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