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IBM의 「SAN(Storage Area Network) 데이터게이트웨이」는 IBM이 광채널과 스카시(SCSI)채널 어댑터간의 차이를 극복하기 위해 개발한 스토리지다.
이 하드웨어 솔루션은 광채널 접속을 지원하는 IBM, 선마이크로시스템스, 휴렛패커드(HP) 등 유닉스 기반의 서버들과 윈도NT를 운영중인 인텔 기반의 윈도NT 서버에 스카시와 울트라 스카시가 지원되는 디스크·테이프 스토리지 시스템을 접속할 수 있도록 해주는 점이 두드러진 특징이다. 즉 광채널 서버에 스카시와 울트라 스카시를 지원하는 디스크와 테이프 시스템을 접속함으로써 광채널 SAN 수행으로의 마이그레이션을 대폭 가속화시키는 장점이 있다는 것이다.
이 제품은 울트라 스카시 채널과 광채널 대역폭을 활용해 IBM의 다기능 스토리지 서버(Versatile Storage Server)와 매그스타(Magstar) 제품군(Magstar 3590 테이프 서브시스템, Magstar 3494 테이프 라이브러리, Magstar 3590 Silo 호환 테이프 서브시스템, Magstar MP 3570 테이프 서브시스템 또는 Magstar 3575 테이프 라이브러리 데이터 서버)과 같은 SAN 관련 솔루션에 다양한 종류의 서버들을 상호 연결하는 오픈 솔루션이다.
또한 이 제품은 오픈 시스템 서버와 스토리지 서버 사이의 거리를 500m까지 확장시킬 수 있다.
파이버 채널과 SCSI기술을 결합한 「SAN 데이터게이트웨이」는 랙마운트 유닛과 스탠드 얼론 테이블톱 유닛으로 모두 사용할 수 있으며 기업 스토리지 통합의 단순화, 데이터 접근의 용이·향상, 재해 복구력 향상 및 데이터 마이그레이션과 계층적 스토리지 관리 패스 제공 등의 다양한 장점을 지니고 있다.
SW 많이 본 뉴스
-
1
기계연, '생산성 6.5배' 늘리는 600㎜ 대면적 반도체 패키징 기술 실용화
-
2
네이버멤버십 플러스 가입자, 넷플릭스 무료로 본다
-
3
KT 28일 인사·조직개편 유력…슬림화로 AI 시장대응속도 강화
-
4
K조선 새 먹거리 '美 해군 MRO'
-
5
인텔, 美 반도체 보조금 78.6억달러 확정
-
6
갤럭시S25 울트라, 제품 영상 유출?… “어떻게 생겼나”
-
7
GM, 美 전기차 판매 '쑥쑥'… '게임 체인저' 부상
-
8
삼성전자 사장 승진자는 누구?
-
9
美 캘리포니아 등 6개주, 내년부터 '전기차 판매 의무화'
-
10
한국은행 디지털화폐(CBDC) 결제 첫 공개…“앱 하나로 3초면 끝나”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