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요특집-대용량 저장장치> 주요업체 사업전략.. 효성인포메이션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대표 류필구)의 스토리지 사업전략은 간접판매 확장에 주력하면서 오픈 SAN 중심의 마케팅 강화 그리고 부가가치 솔루션을 발굴하는 데 역점을 두는 것으로 함축된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그동안 주로 직판체계의 비즈니스를 고수했지만 최근 급속히 성장하고 있는 스토리지시장에 탄력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지난해부터 간접판매망을 구축해왔다. 이 회사는 올해 시스템통합 및 재구축 본격화, DW, 재해복구시스템, 아웃소싱 비즈니스의 활성화로 인해 스토리지 시스템 및 대형 네트워크 장비의 수요가 급증할 것으로 보고 관련시스템의 간접판매를 촉진한다는 것이다.

 현재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유수의 서버 공급업체를 포함한 다양한 전문업체들과 협력관계 구축을 추진하거나 검토중이며 이들과의 긴밀한 협조로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면서 시장공략에 적극 나선다는 전략이다. 그리고 이 회사는 마케팅을 활성화하기 위한 일환으로 세미나 등의 행사를 통해 해외의 스토리지 관련현황 및 신기술을 국내에 적극적으로 소개할 계획이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저장장치 및 대형 네트워크 장비부문에서 지금까지 약 10여개의 업체와 협력체제를 갖추고 있다. 그러나 이 회사는 금년에는 간접채널을 통한 판매액을 전체 매출의 20%까지 높인다는 목표를 세워놓고 대리점 및 협력업체를 확대하고 이들의 실제적인 판매를 촉진하기 위해 교육지원·기술지원·영업지원 등 대리점 관련정책을 개선할 방침이다.

 또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모든 종류의 엔터프라이즈 스토리지 시스템을 통합관리하도록 하는 오픈 SAN 제품을 출시해 다른 스토리지 공급업체들과 차별화하고 있다.

 이에 따라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SAN-Ready 스토리지 시스템인 「7700E/5800/5700E」와 SAN 스토리지 관리솔루션 「HSC(Hitachi Storage Central)」, SAN 구축을 위한 네트워크 스위치 제품 「FC/9000」, 기존의 스카시(SCSI)기반 장비를 광채널에 연결시킴으로써 기존 투자를 보호하도록 하기 위한 SCSI-광채널 컨버터 제품 「FSX/9066-FSX/9067」, 호스트 버스 어댑터, 볼륨관리SW, SAN 백업장비인 「ESM/9000」 등 다양한 제품을 발표했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이 모든 제품들이 이미 일반적인 광채널 표준을 지원하고 있으며 별도의 고유 표준을 주장하지 않고 SNIA(Storage Network Industry Assiciation) 및 FCA(Fibre Channel Association)에 등록되는 모든 SAN 표준 프로토콜을 완벽히 지원한다는 전략이다. 바로 이를 오픈 SAN전략이라고 말하고 있는데 앞으로 이미 확보된 SAN 제품군에 더욱 개방화된 기능을 추가해 나갈 예정이다.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