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Y2K> 주요업체 Y2K 솔루션.. 한솔텔레콤 "ATS 400"

 한솔텔레컴(대표 김근무)은 IBM의 중형 서버인 AS400을 유닉스 시스템으로 재구축함으로써 Y2K문제를 해결해주는 솔루션인 「ATS 400」을 개발해 공급하고 있다.

 이 솔루션은 기업체들의 Y2K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AS400의 애플리케이션을 유닉스용으로 자동 전환시켜주며 이와 동시에 AS400의 시스템 운영환경을 유닉스에서 동일하게 구현할 수 있도록 제공해준다.

 이 솔루션으로 시스템을 재구축하면 시스템 담당자들이 종전에 사용하던 애플리케이션을 재개발하기 위한 시간·비용·위험 등을 크게 줄일 수 있으며 새로운 환경에 대한 운영교육 없이도 시스템을 운영 및 유지보수할 수 있다.

 「ATS 400」은 RPG·코볼 등으로 짜여진 애플리케이션을 유닉스의 C 애플리케이션으로 100% 자동전환해주며 대상 전산시스템의 특수성 등으로 자동전환되지 않는 부분은 「ATS 400」의 구문분석기능을 이용해 전환해준다.

 또 구문분석과정에서 발생한 RPG와 코볼의 소스 및 변수관련 정보를 데이터베이스(DB)로 구축해 소프트웨어 유지보수에 대한 생산성을 향상시켜준다.

 이밖에 이 솔루션은 IBM의 AS400 기반의 전산시스템을 Y2K문제 해결과 동시에 유닉스 기반의 전산시스템으로 자동 전환해주는 기능도 갖고 있어 중소업체들이 비교적 적은 비용으로 전산시스템을 교체할 수 있도록 지원해준다.

 문의 (02)3488-1831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