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교육정보화 이대론 안된다 16> 단신

열린배움지기, 웹기반 교육용 콘텐츠 서울.광양시청에 공급

 열린배움지기(대표 류칠수)는 최근 자체 개발한 교육용 콘텐츠를 서울시청과 광양시청에 공급, 공무원들의 열린 교육용으로 사용중이라고 26일 밝혔다.

 열린배움지기의 교육용 콘텐츠는 웹을 기반으로 한 정보화교육 코스웨어를 묶은 패키지상품으로, 시청 인트라넷환경에서 사용되고 있다.

마이크로소포트, 대학정보화 솔루션 5개 도시순회 설명회

 마이크로소프트(대표 김재민)는 다음달 3일부터 10일까지 서울·대전·광주·대구·부산 등 5개 도시에서 전국의 대학교 전산실장과 담당자, 전산관련학과 교수들을 대상으로 대학정보화를 위한 지원정책 및 솔루션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이번 설명회를 통해 각 대학에서 교육 및 실습을 목적으로 하는 경우 전산실습실당 1개의 정품 소프트웨어를 구입하면 최대 1백대의 컴퓨터에서 사용할 수 있는 라이선스를 부여하는 「AATP(Authorized Academic Training Program)」의 금년도 새 정책에 대해서도 소개할 예정이다.

부산시교육청, 교육정보센터 건립 추진

 부산시교육청은 교육정보화사업의 효율적인 추진을 위해 부산교육정보센터(에듀토피아)를 건립키로 했다.

 시교육청은 1백억원을 투입, 부산진구 양정동 양정초등학교 앞 9백여평에 지하 2층, 지상 8층, 연면적 2천평 규모의 교육정보센터를 짓기로 했다. 시교육청은 이에따라 오는 연말까지 센터 건립을 위한 설계를 완료, 내년 1월중 착공에 들어가 오는 2001년 3월 개관할 계획이다.

 정보교육센터는 정보화관련 연수, 교육정보화사업 추진, 학교정보화 지원 등의 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또 전자도서관·인터넷카페·멀티미디어교육실 등 첨단시설을 시민들에게 개방한다.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