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라이트 코어 전문업체인 이수세라믹(대표 박은현)은 지난 95년 시작한 1인 1건 제안활동과 사내분임조 발표대회 등을 통해 세계적인 일류기업과 경쟁할 수 있는 품질경영 기반을 구축해왔다.
이 회사는 95년 12월 국제적 인증기관인 영국의 LRQA사로부터 ISO 9001 인증을 획득해 품질관리시스템을 인정받았다.
98년 5월에는 중소기업청으로부터 1백ppm 품질인증을 획득하기도 했다.
이수세라믹은 지난해 품질혁신을 위해 외부 전문기관으로부터 5회에 걸쳐 컨설팅을 받아 조직적인 일상품질관리 활동으로 자주 순차검사와 주요공정 관리, 일일결산 및 품질개선회의 등을 전개했다.
또한 현장책임자 중심으로 3차에 걸쳐 선진기업 연수를 실시해 전 사원을 대상으로 품질개선에 대한 마인드를 고취시켰다.
또 매분기마다 2회에 걸쳐 동종업종에 종사하는 외부전문가와 교수 등을 초빙, 세미나를 개최하는 등 품질향상을 위한 노력을 강화했다.
이수세라믹은 올해 경영방침인 「고객만족을 위한 품질경영혁신」을 달성하기 위해 생산라인의 간이자동화와 자동화 등을 통한 풀 프루프(Fool Proof) 생산방식을 도입, 제품불량률을 획기적으로 줄이는 「6 시그마운동」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수세라믹은 이 같은 활동으로 1인당 제품생산성을 50% 향상시키는 동시에 품질안정화를 통한 고객불만의 제로화를 달성할 방침이다.
이 회사 박은현 사장은 『올 한해 표준생산시스템의 구축과 고객중심의 경영전략을 통한 경쟁력 확보, 생산시스템의 내실화 등을 적극 추진해 생산제품의 품질향상을 도모하는 한편 지속적인 성장세를 유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성욱기자 swkim@etnews.co.kr>
많이 본 뉴스
-
1
'대세는 슬림' 삼성, 폴드7도 얇게 만든다
-
2
삼성·SK 하이닉스 '모바일 HBM' 패키징 격돌
-
3
[ET톡] 퓨리오사AI와 韓 시스템 반도체
-
4
자체 모델·오픈소스·MS 협력…KT, AI 3트랙 전략 가동
-
5
마이크론 공략 통했다…펨트론, 모듈 검사기 공급
-
6
트럼프, 푸틴과 만남 “매우 곧”..EU 보복관세 계획엔 “그들만 다칠 뿐”
-
7
“브로드컴, 인텔 반도체 설계 사업 인수 검토”
-
8
머스크, 챗GPT 대항마 '그록3' 17일 첫선
-
9
천안시, 총 인구수 70만 달성 코앞…작년 7000여명 증가 5년 만에 최대 유입
-
10
속보국가기간 전력망 확충 특별법, 여야 합의로 산자위 소위서 가결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