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주요 소프트웨어(SW)업체들이 애플리케이션 서버 새 버전을 잇따라 내놓는 한편 자바 프로그래밍 언어와의 통합도 강화하고 있다고 「C넷」이 보도했다.
인프라이즈, 사이베이스, 오픈커넥트 등 소프트웨어업체들은 웹기반 전자상거래나 온라인 애플리케이션 등에 대한 기업들의 수요확대로 향후 2년 동안 애플리케이션 서버시장이 급성장할 것으로 전망됨에 따라 공격적 마케팅과 함께 시장선점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인프라이즈는 최근 발표한 「인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 서버」의 본격 공급에 나선다고 밝혔다.
분산시스템 환경에서 애플리케이션의 개발, 설치, 관리 등에 초점을 맞춘 이 제품은 미들웨어 및 관리툴과 연계되는 여러가지 시각적 개발툴과 애플리케이션 관리툴인 「인프라이즈 애프터센터」 스위트를 포함하고 있으며 분산 객체표준인 CORBA를 지원한다.
사이베이스는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 서버 3.0」 베타버전과 함께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 스튜디오 3.0」 툴세트를 발표했다.이 업체는 「애플리케이션 서버 3.0」으로 개발자들이 자바나 자사의 「파워빌더」 툴세트를 활용해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수 있게 됐다고 강조했다.
이 제품은 내년 상반기중 출하될 예정이다.
오픈커넥트가 내놓은 「OC://웹커넥트 애플리케이션 서버」는 다양한 웹 애플리케이션용 백엔드 데이터소스와 통합할 수 있는 제품으로 드래그 앤드 드롭(draganddrop) 개발환경에서 서버기반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가능하게 만든다.
젬스톤은 오는 21일 출하예정인 애플리케이션 서버 「젬스톤/J 2.0」 버전에 선 마이크로시스템스의 「자바 개발키트(JDK) 1.2」 기반 보안기능들을 추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보안기능에는 「x.509」 인증과 「액센트 컨트롤 리스트(ACL)」 「시큐어 소켓 레이어(SSL)」등이 포함될 것으로 전해졌다.
이 서버는 또 「JDK1.2 자바 시큐리티 아키텍처(JSA)」나 「자바 크립토그래피 아키텍처(JCA)」 「자바 크립토그래피 익스텐션(JCE)」 등에 기반한 다양한 보안아키텍처를 통합하고 있다.
한편 인포믹스 소프트웨어는 자바 「다이내믹 서버」 데이터베이스에 자바기술을 지원함으로써 맞춤형 데이터베이스용 컴포넌트인 「자바 데이터블레이드」 모듈을 이용할 수 있게 할 것이라고 밝혔다.
<구현지기자 hjkoo@etnews.co.kr>
국제 많이 본 뉴스
-
1
'오징어게임2' 엇갈린 외신 반응 “날카로움 잃었지만…”
-
2
美 우주비행사 2명 “이러다 우주 미아될라” [숏폼]
-
3
'아기 매머드' 5만년 전 그대로 꽁꽁 얼었다
-
4
'파나마 운하' 달라는 트럼프, 그린란드 또 눈독… “파는 거 아냐”
-
5
'38명 사망' 아제르바이잔 비행기 추락 사고, 원인은 새떼?
-
6
브라질서 56m 크리스마스트리 폭삭…3명 사상 [숏폼]
-
7
골 넣자 단체로 파시스트 경례한 관중들…왜? [숏폼]
-
8
中, '가짜 배' 착용하고 만삭 사진 찍는 유행? [숏폼]
-
9
“그 얘기 들었어? 파하하” 박장대소 물개… 올해의 가장 웃긴 야생동물은?
-
10
日 가상화폐 거래소 폐업에도 북한이?... “4500억 비트코인 유출 정황”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