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후지쯔의 「그랜파워(GRANPOWER)5000」 시리즈는 업계 최초로 최신의 아키텍처로 안정적인 시스템을 구성하고 차별화된 고객서비스를 제공해 고객에게 어필한 제품이다.
이 제품은 올해 심각한 국내경기 침체에도 불구하고 꾸준한 성장세를 기록하면서 지난 10월까지 6백50여대가 판매됐으며 현재 롯데백화점·삼성자동차·중소기업진흥공단·포스코·한국소니·서울대·성균관대·서울여대·대전시청·보험감독원 등에서 사용되고 있다.
「그랜파워5000」 시리즈는 후지쯔가 그동안 축적해온 RAS(Reliability, Availability, Serviceability) 기술을 적용한 인텔 아키텍처 서버다. 따라서 신뢰도 높은 우수부품으로 안정성에 역점을 두고 설계한 시스템이다. 여분기능, 핫플러그기능 등이 채용된 부품을 사용해 에러 예방 및 보수기능이 뛰어나며 내장 디스크어레이·클러스터시스템을 추가로 제공, 고장 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별도의 공구가 필요없는 제품설계로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제작했으며 마이크로소프트와 오라클의 공인 교육기관인 후지쯔 교육센터·상담클리닉·후지쯔 고객센터 등을 통해 고객서비스를 지원한다.
고성능 윈도NT 서버인 「그랜파워5000」은 인텔 셀러론 3백㎒ 중앙처리장치(CPU)와 36.4GB 하드디스크 드라이브(HDD)를 내장해 가격대 성능비가 뛰어난 엔트리 모델부터 8개의 펜티엄Ⅱ 지온(Xeon) CPU와 16MB 메모리, 1.2테라바이트(TB)까지 탑재할 수 있는 고성능 대용량의 엔터프라이즈모델까지 42종의 다양한 라인업을 구비하고 있다.
또한 후지쯔에서 자체 개발한 고속 아키텍처 칩세트를 채용해 듀얼 메모리 컨트롤 및 입출력캐시 등으로 시스템 처리 능력을 대폭 향상시킨 것이 특징이다.
특히 「그랜파워5000-780/880」 모델은 후지쯔가 개발한 고속 인터커넥트 기술을 적용한 IA서버로 파이버 채널·기가랜 등 고속 입출력 인터페이스를 장착했다.
HDD 인터페이스로는 울트라2 와이드 스카시 어댑터를 지원하는데 이 제품은 시스템의 안정적인 운용을 위해 무정전 전원공급장치에 메모리에러검출기능(ECC)을 갖추고 있으며 시스템 관리 소프트웨어인 랜 데스크 서버 매니저를 제공한다.
한국후지쯔는 파일 및 프린터 서버시장, 애플리케이션 서버시장, 대규모 데이터웨어하우스(DW) 서버시장을 주 타깃으로 삼아 국내 시장 점유율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많이 본 뉴스
-
1
정보보호기업 10곳 중 3곳, 인재 확보 어렵다…인력 부족 토로
-
2
“12분만에 완충” DGIST, 1000번 이상 활용 가능한 차세대 리튬-황전지 개발
-
3
최상목 “국무총리 탄핵소추로 금융·외환시장 불확실성 증가”
-
4
삼성전자 반도체, 연말 성과급 '연봉 12~16%' 책정
-
5
삼성, 첨단 패키징 공급망 재편 예고…'소부장 원점 재검토'
-
6
한덕수 대행도 탄핵… 與 '권한쟁의심판·가처분' 野 “정부·여당 무책임”
-
7
美 우주비행사 2명 “이러다 우주 미아될라” [숏폼]
-
8
日 '암호화폐 보유 불가능' 공식화…韓 '정책 검토' 목소리
-
9
'서울대·재무통=행장' 공식 깨졌다···차기 리더 '디지털 전문성' 급부상
-
10
헌재, "尹 두번째 탄핵 재판은 1월3일"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