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셔널 지오그래픽(KBS1 밤 11시 45분)

 인도의 우타르 프라데시 지방은 7개월 동안 끔찍한 악몽에 시달려야만 했다. 아이들이 실종됐다가 반쯤 먹다만 시체로 발견됐기 때문이다. 얼마 동안은 범인이 사람인지 맹수인지조차 몰랐고, 맹수라는 결론이 난 후에도 하이에나인지 늑대인지 알 수 없었다. 야생동물 전문가인 싱 박사에 이어 늑대 전문가인 잘라 박사가 사건에 개입했고, 우여곡절 끝에 무려 7개월이 지난 후에야 겨우 식인맹수를 색출해 죽일 수 있었다.

 ◇건강클리닉(EBS 밤 9시 45분)

 「문명병」으로도 불리는 「천식」의 발병 실태와 그 원인을 진단해보고, 증세의 악화나 천식 발병을 막을 수 있는 생활 건강법을 소개한다. 또 「교통사고와 의료사고가 함께 일어난 경우」의 배상책임에 관한 「판례를 찾아라」와 98 노벨의학상 수상업적을 알아보는 「현장취재」도 함께 살펴본다.

 ◇보고 또 보고(MBC 밤 8시 25분)

 신혼여행에서 돌아온 기정과 은주가 들어서자 배 여사와 정 사장 등은 흐뭇한 얼굴로 맞이한다. 금주와 명원은 한복을 곱게 입고 나타난 은주를 보며 너무 이쁘다고 칭찬한다. 이윽고 떠나보낼 시간이 되자 배 여사는 은주에게 이바지 음식을 전해주며 마음이 찡해지고, 다른 식구들 역시 은주가 기정의 차에 함께 타는 걸 보며 마음 한구석이 허전해진다.

 ◇순풍 산부인과(SBS 밤 9시 25분)

 지명과 용녀의 말다툼에 끼어든 영규는 두 사람의 주장에 다 공감하며 자신의 주장을 이야기하지 못한다. 여기에 화가 난 지명과 용녀는 영규에게 줏대가 없다며 서로 화낸다. 옆에서 지켜보던 미선은 지명과 용녀의 행동에 속상해하며 한바탕 소란을 피우는데…. 한편 지명과 말다툼해 기분이 상한 용녀는 친구 옥선의 꼬임에 넘어가 불법 무도학원에 가게 된다. 과감해진 용녀는 남자와 돌아가며 춤을 추지만, 경찰의 출동으로 망신만 당하게 된다.

 ◇연예가중계(KBS2 밤 8시 50분)

 「스타, 포커스 인」에서는 류시원을 만난다. 그를 직접 만나 연기관과 이상형, 학창시절 에피소드 등을 들어본다. 「스튜디오 초대석」에서는 상큼함을 지닌 여배우 전도연을 초대한다. 그녀의 첫사랑과 이상형, 결혼계획, 여가 활용방법, 앞으로 하고 싶은 배역 등을 들어본다.

 ◇최화정의 맛있는 이야기(MBC 오후 5시 35분)

 세계적인 조리학교 「코르동블루」를 우수평점으로 졸업한 프랑스 요리전문가 송희라씨가 출연해 MC 최화정, 게스트 MC 이다도시와 함께 프랑스 요리를 즐겁게 배워본다. 또한 이다도시의 「서양 테이블 매너」에서는 쉽지만 아리송한 간단한 매너를 차트로 살펴본다.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