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블TV 하이라이트>

 ◇Song From The Heart(채널 50 아리랑 밤 10시 20분)

 한복을 입은 성악가들이 수확을 상징하는 한국가곡과 민요를 부른다. 먼저 개량한복을 입은 테너 임웅균씨가 「밀양아리랑」을, 전통한복을 입은 메조소프라노 김학남씨가 「신 아리랑」을 노래한다. 그리고 메조소프라노 백남옥, 소프라노 이규도씨가 각각 가곡 「진달래꽃」과 「뱃노래」를 불러주고 바리톤 장유상씨는 현대적 감각과도 잘 어울리는 「거문도 뱃노래」를 들려준다. ◇영화탄생 백주년 기념 다큐멘터리(채널 25 Q채널 밤 11시)

 현재 한국영화의 대표주자라고 할 수있는 임권택, 이장호, 정지영, 박광수, 여균동 감독과의 인터뷰를 중심으로 한국 영화이야기를 들려준다. 일제 식민지, 해방후에도 자유롭게 창작할 수만은 없었던 당시의 상황, 뒤이은 군사독재와 검열 등 우리나라의 역사적 사회적 상황과 맞물려 상처속에서 성장해온 한국영화다. 독립운동에 가담했다가 복역했던 나운규 감독과 김유영 감독, 윤봉춘 감독의 예술혼을 서대문 형무소에서 느껴보는 시간도 갖는다.

 ◇씨네카페(채널 27 m.net 밤 11시)

 70∼80년대 뉴욕 언더그라운드 미술이 탄생시킨 스타 화가이며, 흑인 피카소라고까지 불렸던 천재화가 「바스키아」의 일생을 다룬 영화 「바스키아」를 신작영화에서 만난다. 영화가의 주목할 만한 현상들을 알아보는 「포커스 인 무비」에서는 올 여름 극장가를 뜨겁게 달군 블록 버스터들에 이어 개봉 첫주 미국 박스 오피스 정상을 차지했고, 미국 제작사가 최초로 제작비를 지원했으며, 할리우드로 진출한 홍콩 영화인들의 입지를 더욱 확고히 해주는 등 화제를 몰고온 성룡과 크리스 터커 주연의 액션물 「러시아워」를 살펴본다.

 ◇무한접속 뮤직파일(채널 19 HBS 오후 5시 50분)

 「댄스 댄스」코너에서는 1년여만에 3집 앨범을 내놓고 활동을 재개한 H.O.T의 「열맞춰」를 들어보고, 최고의 인기를 누리고 있는 엄정화의 「포이즌」, 김현정 「그녀와의 이별」 등 뮤직비디오를 소개한다. 「콘서트 리뷰」에서는 김경호, 박진영, 이지훈의 인터뷰와 콘서트 무대에서의 모습을 뮤직비디오로 보여준다. 「팝 알라모드」에서는 금주 팝 TOP 10 순위 소개와 아쿠아의 「Turn Back Time」 브랜디&모니카의 「The Boy is Mine」, 에어로 스미스의 뮤직비디오를 소개한다.

 ◇TV종합병원(채널 17 dbc 밤 9시)

 나이드신 분들이 흔히 하는 틀니. 그러나 오래 사용하기 위해서는 올바른 관리가 중요하다. 칫솔에 치약을 잔뜩 묻혀서 빡빡 닦는 이들이 많은데 이 방법은 틀니를 마모시키고 결국은 저작기능에 이상을 가져올 수 있기 때문에 옳지 못한 관리법 중 하나다. 거즈로 닦거나 틀니 세정제를 사용하는 것이 좋은데 틀니 세정제는 틀니에 묻어있는 타액단백질과 음식물 찌꺼기 및 세균덩어리들을 모두 녹아 떨어지게 하는 역할을 한다. 틀니의 올바른 관리방법에 대해 강북 삼성병원 치과 이석형 과장의 설명으로 알아본다.

 ◇노킹 온 해븐스 도어(채널 31 캐치원 밤 11시 35분)

 밤 12시의 병실에서 갑자기 일어난 마틴. 루디의 코 속으로 뜨거운 담배연기를 뱉는다. 기겁을 하면서 살았다고 소리를 지르며 좋아하는 루디. 둘은 의기투합하여 데킬라를 마시며 친구가 된다. 둘은 바다를 보러 가자며 병원주차장에 내려와 아름다운 하늘색 벤츠를 훔쳐 타고 자유의 거리로 출발한다. 그러나 그 아름다운 벤츠엔 백만 달러가 든 범죄조직의 가방과 권총이 실려 있다. 둘은 차에서 발견한 권총으로 주유소를 털고 또 은행을 턴다. 마틴의 행동을 반대하던 루디도 점점 마틴에게 동화되어 마지막 삶의 에너지를 즐기기 시작한다.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