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신마당>

한글.이승연사건 반향 커

 나우콤(대표 강창훈)이 9월 14일부터 18일까지 온라인을 통해 실시한 「PC통신의 여론형성 기능」에 대한 설문조사 결과, 네티즌들의 96.1%가 통신여론이 사회적 이슈를 만들어내는 데 영향을 미친다고 대답했다. 또 이를 반영한 사건으로 가장 기억에 남는 것은 아래아한글 매각 반대 서명운동(41.2%),이승연 TV출연 금지(20.3%), 차범근 감독의 발언에 대한 여론(12.0%), 인터넷 누드모델 이승희 신드롬(11.1%) 의 순이었다.

 이와 함께 응답자의 74.3%가 컴퓨터통신이 본격적인 매체로서의 영향을 미치게 될 것이라고 답했고 그 시기에 대해서는 3∼4년후가 39.3%로 가장 많았다.

인터넷 벼룩시장 서비스

 벼룩시장(대표 주원석)은 인터넷 벼룩시장(http://www.cfm.co.kr)을 통해 이용자들이 직접 거래할 수 있도록 하는 「인터넷 사이버 벼룩시장」 서비스를 오는 28일부터 제공한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원하는 내용을 마우스만으로 넣을 수 있고 데이터 검색도 빠르게 할 수 있다.

 또 부동산관련 법률과 세무 상담을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온라인 부동산 상담실을 신설, 이용자들이 손쉽게 원하는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이외에도 오늘의 주요기사, 날씨, 실시간 증권정보 등을 매일매일 제공하는 「오늘의 나침반」, 원하는 벼룩시장 정보를 전자메일로 발송해주는 「주문정보검색 서비스」 등 다양한 부가서비스가 추가로 제공된다.

 온라인 부동산 상담 신청과 사이버 벼룩시장의 광고게재는 간단한 회원등록만 하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하이텔 문학관 백일장

 한국PC통신(대표 신동호)은 오는 10월 18일까지 하이텔 이용자를 대상으로 「하이텔 문학관 백일장」을 개최한다.

 적극적인 사이버작가 발굴을 위해 마련된 이 백일장은 시 부문과 산문부문으로 나눠 진행된다. 응모방법은 「삶의 위기」 「극복」 「만남」 「인연」 등 네가지 주제중 택일해 시부문은 2백자 원고지 10장 내외, 산문부문은 원고지 10∼20장 이내로 적어 「하이텔 문학관 백일장 응모(go write)」란을 통해 보내면 된다.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