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M, DB2 차기버전 잇따라 출하

 미국 IBM이 DB2 데이터베이스 제품군의 차기버전을 잇따라 출하할 계획이라고 「인포월드」가 보도했다.

 IBM은 「OS390」 메인프레임 운용체계(OS)용 DB2의 6.0 베타 버전을 10월 출하하고 윈도NT와 AIX용 버전도 곧이어 출하할 예정이다.

 윈도NT와 AIX용 버전은 특히 경쟁제품들과 마찬가지로 자바 지원이 강화되고 이미지, 텍스트, 오디오 및 비디오 등 멀티미디어 데이터에의 접근성을 갖게 될 것이라고 회사측은 밝혔다.

 IBM은 또 이와 별도로 윈도NT 및 AIX용 DB2 유니버설 데이터베이스 5.2의 출하준비도 서두르고 있는데 이 제품들은 해당 네트워크 및 원격 네트워크의 멀티미디 파일에 접근하고 해당 파일들을 관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DB2 유니버설 데이터베이스 5.2는 또 IBM의 데이터링크 기술을 적용, 웹기반 콘텐츠 관리를 효율적으로 할 수 있고 익스텐서블 마크업 랭귀지(XML) 기반 데이터 관리에도 편리한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IBM측은 『원격지 비디오 서버에 있는 콘텐츠를 포함한 모든 종류의 콘텐츠를 관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DB2 개선에 힘을 쏟고 있다』며 새로운 DB2 제품군은 대규모 인터넷 애플리케이션용 데이터웨어하우스 구축에 필요한 확장성과 신뢰성을 제공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오세관 기자〉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