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록스-IBM, 문서관리 부문 포괄적 제휴

 미국 제록스와 IBM이 문서관리 부문 기술 및 마케팅에 관한 포괄적 제휴를 맺었다고 「PC위크」 등 주요 외신이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두 업체는 기업에서 일반 종이문서와 전자문서의 전체 흐름을 쉽고 일괄적으로 처리할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 아래 제록스의 대표적인 디지털다기능시스템 「도큐먼트센터」와 IBM의 그룹웨어인 「로터스 노츠」 및 「도미노」를 통합시키는 한편 오는 4·4분기부터 이들 제품의 공동마케팅에 나서기로 합의했다.

 이들 업체는 로터스 도미노와 도큐먼트센터를 스캐닝 인터페이스를 통해 통합하면 이용자들은 문서를 도큐먼트센터로 스캐닝해서 막바로 로터스 e메일이나 도미노.doc 디지털 스토리지로 전송할 수 있을 뿐 아니라 텍스트나 이미지로 스캐닝한 문서는 제록스의 「텍스트브리지」 문자인식 소프트웨어를 이용, 전자문서파일로 변환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로써 일관된 시스템을 통해 스캐닝에서부터 전자문서관리, e메일, 메시징, 팩스, 분산 프린팅에 이르기까지 전체 문서흐름을 처리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될 것으로 전해졌다.

 이와 함께 두 업체는 네트워크 환경에서 스캐너, 프린터, 팩스 등 다양한 주변기기에 접속할 수 있게 해주는 개방형 표준인 「셀루테이션 아키텍처(SA)」를 공동지원할 방침이다.

〈구현지 기자〉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