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전자상가] 국제전자센터.. 사이버마켓 "EPIS"

국제전자센터는 「사이버마켓」을 추구한다. 이를 위해 지난해 상가개장과 동시에 가동하고 있는 유통 정보통신망인 전자상품정보시스템(EPIS)을 통해 사내정보교환뿐만 아니라 다양한 대고객 정보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EPIS(www.epis.co.kr)는 전자제품 제조사 및 수입유통사를 인터넷 온라인으로 연결하므로 고객들은 안방에 앉아서도 쇼핑을 즐길 수 있으며 국내 유통 전자제품의 정보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 국제전자센터 입주업체 역시 손쉽게 신상품 정보를 얻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EPIS 초기화면은 전자상품 정보, 쇼핑몰, 고객서비스, 전문점 코너 등으로 구성돼 있다. 특히 고객서비스 코너에는 전자상가 및 판매제품에 관한 고객의견도 접수, 처리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외에도 고객이 가지고 있는 각종 제품을 물물교환하거나 사고 팔 수 있는 알뜰 벼룩시장이 마련돼 있다. 또 35곳의 국내외 가전 및 컴퓨터 애프터서비스(AS)센터에 대한 연락처와 취급품목을 알려주는 AS안내 코너와 함께 각 회사 AS센터를 대신해 고객들로부터 AS를 접수해 이를 대행 처리하는 AS요청 코너도 운용중이다.

뿐만 아니라 EPIS에서는 컴퓨터 전 제품에 관한 업그레이드, 중고품에 대한 위탁판매를 접수하는 등 인터넷을 통한 고객서비스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