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2k문제 연중 기획 15] 솔루션 소개.. YR2000플러스

어쎈트로직코리아 "YR2000플러스"

어쎈트로직코리아(대표 배명승)는 미국 어센트로직사의 Y2k솔루션인 「YR2000플러스」를 공급하고 있다.

「YR2000플러스」는 방법론, 소프트웨어(SW) 툴, 컨설팅서비스가 통합된 SW패키지 형태로 공급되며 날짜데이터 변환작업은 어쎈트로직코리아의 협력업체를 통해 진행된다.

이 솔루션은 시스템 엔지니어링분야에서 유명한 미국 어센트로직사가 Y2k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개발한 비즈니스시스템 엔지니어링(BSE) 툴이어서 Y2k와 관련한 위험평가 및 데이터 변환작업뿐 아니라 기업업무 전반에 걸친 문제를 점검해준다. 비즈니스시스템 엔지니어링이란 기업체의 각 부서들이 하나의 세트 형태로 구성된다고 가정한 뒤 각 부서의 업무를 통합 관리해 최적의 업무결과를 도출할 수 있도록 지원해주는 시스템이다.

「YR2000플러스」는 3단계로 구성돼 Y2k문제를 해결해준다. 1단계인 「디펜던시(Dependency)」단계에서는 해당 기업의 구조를 분석해 필요한 정보를 입력하고 Y2k해결의 우선순위를 결정한다. 2단계인 「트리아지(Triage)」단계에서는 1단계에서 도출된 결과를 토대로 의사결정에 필요한 환경 및 데이터 변환작업에 적합한 계획을 수립한다. 마지막인 「트랜지션(Transition)」단계에서는 Y2k에 영향을 주는 날짜데이터를 변환한 뒤 검증작업을 실시한다.

이같은 과정을 통해 어쎈트로직코리아는 변환작업에 필요한 아이템을 발견한 뒤 이를 기업체의 주요 제품제작, 생산과정, 정보관리 등 기업목적과 연관시켜 중요성을 분석한 뒤 우선순위를 정해주며 Y2k전문 컨설턴트를 투입해 Y2k 해결 전반을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어쎈트로직코리아는 Y2k문제를 해결해주는 작업을 통해 「지식저장소」란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해 경영자들이 기업체의 구조와 업무효율성 등을 파악할 수 있도록 새로운 모델을 제시한다. 이 데이터베이스는 향후 기업체의 조직개편이나 새로운 기술도입 및 기업간 인수합병 등에도 활용할 수 있다.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