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매거진(채널 25 다솜 오전 9시)
이번 시간에는 다수 처리시스템, 시간 할당, 가상 기억용량 또는 가상 기계 등 현재 동시에 컴퓨터를 빠르게 사용할 수 있는 운영 시스템에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본다. 초기에는 컴퓨터의 자료 처리능력이 제한적이어서 비효율적이었지만,배치 처리가 가능함에 따라 대량의 자료들을 처리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다수의 이용자와 자료 처리를 위한 온라인 시스템의 출현은 컴퓨터를 보다 빠르고 효율적인 기계로 만들었다. 특히 가상 기억용량 또는 가상 기계의 출현으로 대규모의 자료의 처리를 가능하게 된 점등을 설명해준다.
땅끝의 사람들(채널 29 CTN 밤 7시)
미혼자들이 모여드는 축제의 도시 「타르네타」. 인도 구자라트 주의 작은 사막 도시인 타르네타는 남자가 아닌 여자가 자신의 결혼 상대를 선택할 권리를 갖는 결혼 구혼제라는 행사로 유명하다. 3일 동안 펼쳐지는 결혼 구혼제에서는 천개의 행동을 되풀이하는 춤 의식을 통해 서로의 짝을 찾는 젊은이들과 그들의 행운을 빌어주는 사람들이 한바탕 어우려져 흥겨운 한때를 보낸다. 처녀들의 선택을 받기 위해 화려한 모자를 쓰고 치장을 하는 등 미혼남들의 멋들어진 행동이 특히 볼만하다. 타르네타에서 행복을 찾으려는 인도의 젊은이들을 만나본다.
사랑을 위하여(채널 19 HBS 밤 10시)
애인이 바람 피우는 현장을 목격하고 결별을 선언한 힐러리는 항상 돈에만 급급한 엄마와 점점 사이가 나빠지고 외로움이 더하자 직업을 구해 집을 나가려한다. 그러던 중 신문에서 숙식이 가능한 간병인을 구한다는 광고를 발견한다. 신문광고의 주인은 10년째 백혈병을 앓고 있는 외로운 청년인 빅터. 부유한 빅터 집에서는 나이든 간호사 출신의 여자 간병인을 구하려했지만, 오랜시간 혼자였던 빅터에게는 마음이 통하는 친구가 필요했다. 우여곡절 끝에 힐러리는 간병인으로 채용되고, 빅터의 간병과 이야기 상대가 되어준다. 빅터는 힐러리에게 5년째 준비해오고 있는 미술사에 관한 박사논문에 대해 들려주지만, 힐러리는 관심이없다.
술(채널 25 Q채널 오전 11시)
인류의 역사와 함께 걸어왔고 현대인의 생활과도 밀접한 관계가 있는 음료 「술」. 그 친근함만큼 위험성이 가깝다는 사실에 대해 철저하게 인식하고 있는 사람은 그리 많지않다. 그러나 혈중알콜농도에 따라 대뇌마비, 소뇌, 뇌간마비, 혼수상태, 연수마비로 인해 결국에는 사망에 이를 수 있게 하는 것이 바로 술이다. 신입생 환영회 등에서 갑작스럽게 일어나는 알콜성 돌연사에 대해 세밀히 분석하는 것으로 시작하여 장기적인 음주습관으로 발병할 수 있는 질병들에 대해 전문가의 의견을 들어본다. 또한 태아에게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임신중 음주에 대해서도 살펴보는 시간을 갖는다. 한편 음주는 만성적 장애로 알콜중독으로 발전되면 기억력 감퇴를 가져오고 심할 경우 치매증상을 보이게된다. 술과 인체와의 관계에 대한 정확한 지식을 갖게 되어 올바른 음주문화란 무엇일까를 생각해본다.
갯어웨이(채널 22 DCN 밤 10시)
캐롤은 교도소에 있는 남편 닥을 빼내기 위해, 개 경주장을 털 계획을 하고 있는 배년을 찾아가 금고털이 전문인 남편을 일에 끼워 달라고 부탁한다. 배년의 도움으로 감옥에서 나온 닥은 자신을 배신했던 루디와 다시 한 팀이 되어 경주장 금고를 터는데 성공한다. 그러나 루디가 또다시 자신을 배신하려 하자 그를 죽이고 배년을 찾아간다. 한편 배년은 닥을 탈옥시키기 위해 캐롤과 거래한 은밀한 관계를 들먹이기 시작하고 이에 경악한 캐롤은 배년에게 과감히 총의 방아쇠를 당긴다. 돈을 챙긴 닥과 캐롤은 멕시코로 탈출을 계획하고 국경 근처까지 도망치지만 뒤쫓아 온 배년의 부하들과 죽은 줄로만 알았던 루디가 호텔로 들이닥친다.
많이 본 뉴스
-
1
삼성, 첨단 패키징 공급망 재편 예고…'소부장 원점 재검토'
-
2
정보보호기업 10곳 중 3곳, 인재 확보 어렵다…인력 부족 토로
-
3
“12분만에 완충” DGIST, 1000번 이상 활용 가능한 차세대 리튬-황전지 개발
-
4
최상목 “국무총리 탄핵소추로 금융·외환시장 불확실성 증가”
-
5
삼성전자 반도체, 연말 성과급 '연봉 12~16%' 책정
-
6
한덕수 대행도 탄핵… 與 '권한쟁의심판·가처분' 野 “정부·여당 무책임”
-
7
美 우주비행사 2명 “이러다 우주 미아될라” [숏폼]
-
8
日 '암호화폐 보유 불가능' 공식화…韓 '정책 검토' 목소리
-
9
'서울대·재무통=행장' 공식 깨졌다···차기 리더 '디지털 전문성' 급부상
-
10
헌재, "尹 두번째 탄핵 재판은 1월3일"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