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 월드] PC통신을 열면 여름이 즐겁다

지루한 장마가 계속되고 있지만 방학을 앞둔 학생이나 이미 방학에 들어간 대학생들은 무더위를 피할 휴가계획에 부풀어있다. 직장인들도 이제 여름휴가 계획을 세워볼 때다.

예년과 달리 가벼워진 호주머니로 기억에 남는 휴가를 보내려면 그 어느때보다 꼼꼼한 계획이 필수.

이처럼 알뜰 휴가계획을 세우려는 네티즌들을 겨냥해 PC통신 업체들은 각기 여름 특집코너를 개설, 다양한 여름나기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데이콤은 여름특집서비스 「와우∼여름이다(go summer)」를 개설하고 알뜰 휴가 비법과 여름먹거리의 소개에 나섰다. 또 천리안 웹진(go cworld)의 이번달 천리안 탐험 주제로 여름휴가를 위한 정보를 선정, 천리안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여름휴가 정보를 안내한다.

한국PC통신도 최근 「하이텔 여름나기(go summer98)」서비스를 오픈, 다음달 15일까지 제공한다. 이 서비스에서는 여름철 여행정보와 엔터테인먼트 정보, 여름철 생활/건강관리 정보를 제공하며 바캉스용품 홈쇼핑 코너도 마련해놓고 있다.

나우콤은 「98 더위사냥! 재미사냥(go summer)」 특집서비스를 개설, 지난 6일부터 서비스에 들어갔다. 이 서비스에서는 휴가철 여행정보, 공포영화 리뷰 등의 정보가 제공되며 철도청과 공동으로 「여름기차 여행」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LG인터넷도 조만간 별도의 특집코너를 마련해 다양한 여행정보와 여름나기 이벤트를 개최할 계획이다.

삼성SDS는 유니텔에 「이보다 더 무서울 순 없다(go chorror )」란 제목의 특집 서비스를 오는 13일부터 제공할 계획이다. 이 코너에서는 괴기 공포 스크린세이버와 바탕화면 공모전, 공포이야기 공모전이 펼쳐지며 인터넷상 괴기공포 사이트도 안내해준다.

한 여름밤의 추억과 함께 인터넷 등 사이버 세계에 입문할 기회를 제공하는 여름캠프도 준비돼 있다. 데이콤은 초등학생 이상 인터넷을 배우고자 하는 사람을 대상으로 용인중소기업개발원에서 「천리안 인터넷 가족캠프(go icamp)」를 개최한다. 오는 27일부터 다음달 4일까지 2박3일간 모두 6차에 걸쳐 개최되는 이 캠프에 참여하면 컴퓨터 기초에서부터 PC통신과 인터넷 활용, 홈페이지 제작 등을 배울 수 있다.

한국PC통신도 충남 천안의 상록리조트에서 7월 20일부터 다음달 9일까지 1박2일 동안 모두 20회의 「하이텔 여름가족 캠프(go hicamp)」를 개최한다. 캠프장내에는 하이텔 전용회선을 설치하고 참가자 전원에게 무료 아이디를 지급, 캠핑장과 외부와의 모든 연락을 하이텔이나 인터넷으로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 캠프장내 설치된 PC를 이용해 하이텔 이용법을 가르쳐주고 캠프장의 이모저모를 디지털 카메라로 촬영해 하이텔로 중계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하이텔 정보사냥대회, 워터파크 물놀이, 섬머 포토제닉 컨테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돼 있다.

SK텔레콤은 오는 15일부터 8월 14일까지 여름휴가 정보와 함께 다양한 이벤트를 전개하는 「넷츠고 여름사냥 대축제」를 개최하기로 했다. 이 축제 기간동안에는 전화와 PC통신을 통해 퀴즈를 푸는 「넷츠고 썸머 퀴즈쇼」, 「영화 스폰(SPAWN) 시사회 초대」 등의 이벤트가 개최되며 「나만이 아는 알뜰바캉스 코스」와 「집에서 즐기는 휴가 아이디어」도 공모한다.

<장윤옥기자>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