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새롬기술 "새롬데이타맨 98"

「새롬데이타맨98」은 국내 최초로 인터넷, PC통신 에뮬레이터, 텔넷 소프트웨어를 통합한 제품이다. 지난 96년 말 「새롬데이타맨 프로 3.59」 베타버전이 PC통신에 공개된 이래 지속적인 업그레이드와 사용의 편리성으로 인해 PC통신 사용자들에게 호평받고 있다.

이번 한국컴퓨터, 소프트웨어전시회(SEK98) 기간동안 발표된 새롬데이타맨98은 32비트 코드로 개발됐기 때문에 「새롬데이타맨 프로」 등 기존 제품에 비해 속도면에서 탁월하다. 또한 윈도 표준환경인 TAPI(Telephony 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를 지원하기 때문에 안정적인 접속환경을 제공한다.

새롬데이타맨98은 이미 각 PC통신 서비스를 통해 공개된 바 있는 3.82 버전을 대폭 업그레이드한 제품으로 크게 세 가지 특징을 들 수 있다.

첫째는 서로 다른 PC통신망을 동일한 환경에서 명령어와 기능의 차별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는 점이다. 즉 전용 통신프로그램의 다양한 기능을 서로 다른 체계를 가진 통신망에서 범용적으로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더욱이 통신 마니아들 뿐만 아니라 초보자들을 겨냥했기 때문에 이용도 쉽다.

두번째로 새롬데이타맨98은 PC통신과 인터넷을 자유롭게 넘나들 수 있다. 웹 브라우저를 내장하고 있어 아이콘의 클릭만으로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으며 PC통신 역시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복잡한 네트워킹 설정과 단계를 없애 사용자들이 별도의 인터넷 계정 없이도 미리 설정된 아이콘을 클릭해 쉽게 인터넷에 접속할 수 있도록 했다. 마지막으로 「ID수첩」 「쪽지창」 「대화창」 등 PC통신 관련 핵심 기능을 강화해 4대 통신서비스를 동일한 환경에서 명령어와 기능의 차별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ID수첩의 경우 ID 및 이름 관리, 접속여부 확인, 프로필 저장, 메일 보내기, 쪽지 보내기, 1대1 대화까지 마우스로 이용할 수 있고 쪽지창 기능은 별도의 창을 통해 통신중 방해받는 부분을 최대한 줄였다. 대화창도 PC통신별로 다른 대화창을 공통 인터페이스로 제공하는 한편 명령어를 몰라도 마우스를 통해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이밖에 선그리기, 도표작성 등 새로운 기능이 추가된 편집기와 여러 개의 ID를 사용하는 사용자를 위한 다중 사용자 설정, 꾀돌이 마우스 기능, 도스명령어 사용 모드 등 통신 마니아를 위한 다양한 기능도 부가했다. 소비자가격은 1만9천8백원이다. 문의 (02)517-4231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