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요특집-저장장치] 차세대 FDD 주요제품.. 집드라이브

아이오메가코리아 "집드라이브

「집 드라이브」는 아이오메가코리아(대표 김석기)가 공급하고 있는 대표적인 차세대 플로피디스크드라이브(FDD)다. 이 제품은 지난 95년에 선보인 제품으로 표준 3.5인치 드라이브에 비해 속도는 20배 빠르고 용량은 70배가 큰 1백MB를 저장할 수 있다. 또한 이 제품은 장당 디스켓 70장 분량을 저장할 수 있어 데이터나 프로그램의 관리가 용이할 뿐만 아니라 휴대가 간편해 우편을 통해서도 안전하게 데이터를 원하는 곳으로 보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여기에다 「집 드라이브」는 드라이브와 함께 제공되는 「집 툴스(Zip Tools)」 유틸리티 프로그램을 이용해 손쉽게 데이터나 파일을 백업하고 관리할 수 있으며, 암호기능을 이용해 중요한 자료를 안전하게 관리할 수 있다. 특히 「집 드라이브」는 데이터 처리속도가 빠르기 때문에 응용 프로그램이나 게임 프로그램을 집 미디어에 보관해 뒀다가 「집 드라이브」에서 바로 실행이 가능하다.

「집 드라이브」는 내장형과 외장형의 두 가지 모델로 구분된다. 내장형 모델은 IDE와 ATAPI의 두 가지 형태의 인터페이스를 지원하며 하드디스크 컨트롤러에 연결해 사용한다. 외장형 모델의 경우 스카시(SCSI) 및 패럴렐 인터페이스 방식을 지원하는 두 가지 모델이 있다. 스카시 방식은 매킨토시와 PC에서 사용이 가능하며 패럴렐 방식에 비해 데이터 처리속도가 3배 정도 빨라 멀티미디어나 비디오클립 등을 자주 실행하는 사용자들에게 적합하다. 반면 여러 대의 PC에 자주 옮겨다니면서 「집 드라이브」를 설치, 사용하는 경우에는 스카시 카드가 필요없는 패럴렐 포트 방식이 편리하다.

아이오메가코리아는 「집 드라이브」의 판매확대를 위해 대리점을 비롯해 용산전자상가, 테크노마트 등 대형 유통상가를 중심으로 판촉활동을 활발히 펼치면서 유통업체를 통한 텔레마케팅과 팩스, 전화를 이용한 홍보활동에 주력하고 있다. 특히 최근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 서비스센터를 중심으로 고객서비스를 강화해 대고객 지원활동도 병행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