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너지산업, 첨단 조명제어장치 개발

미래에너지산업(대표 박민욱)이 전기, 전자, 컴퓨터 제어기능을 접합시켜 효율적인 절전과 최대전력 수요관리를 실현한 첨단 조명제어장치(모델명 ESS Ⅱ)를 개발, 출시에 나섰다.

이 회사는 지난해 말 개발을 마치고 안정화작업을 거쳐 최근 조명 전력부하 용량별로 9, 15, 24, 30, 45, 60, 75용 등 7종의 제품을 내놓고 본격 영업에 들어갔다고 22일 밝혔다.

ESS II는 대단위 조명을 사용하는 수용가를 대상으로 한 조명전력을 제어할 수 있도록 메인프로그램에 소프트스위칭 알고리듬, 최대전력관리 앨고리즘을 채택했으며, 리얼타임, 일출일몰 연산, 초기점등, 과전류차단, 표준전압 기동, 시스템 보정전압, 램프수명 단축방지 등의 제어기능을 일괄적으로 수행하도록 설계해 약 10%의 전력 절감효과를 볼 수 있도록 했다.

이 시스템은 또 자기진단 키 입력 및 액정표시판(LCD) 기능까지 부가해 전력제어에서 채택할 수 있는 전자적 기능과 소프트웨어적인 제어기술을 최대한 결합시켰다.

미래에너지산업은 최근 중국의 여러 省과 최근 수출의향서를 교환한 데 이어 말레이시아의 아시아프리마사, 크리스탈세마사 및 영국, 일본, 아랍에미레이트 업체들과 수출상담을 진행중이며 올해 약 50억원의 매출을 기대하고 있다.

(02) 3528280

<이재구기자>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