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텍, ODBMS 신제품 선봬.. SW공모전등 영업 박차

지난해 미국 오브젝트디자인사와 객체형 데이터베이스관리시스템(ODBMS)인 「오브젝트스토어」 국내 공급 계약을 체결했던 데이텍이 신제품 발표와 함께 소프트웨어공모전을 실시하며 ODBMS 시장 공략을 위한 본격 활동에 들어간다.

데이텍(대표 양덕준)은 12일 개인사용자용 ODBMS인 「오브젝트스토어 PSE 프로」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개발자들을 대상으로 객체지향 소프트웨어 공모전을 시행하며 이번에 출시한 「오브젝트스토어 PSE 프로」를 공모전 기간동안 특별할인 판매한다고 덧붙였다.

이번에 출시된 「오브젝트스토어 PSE 프로」는 C++, 자바, 액티브X용 등 3종류이며 PC는 물론 윈도NT 및 유닉스에 이르는 다양한 시스템 환경에서 운영되는 개인용 DBMS엔진이다.

기존의 엔터프라이즈급 ODBMS인 「오브젝트스토어」를 개인사용자용으로 경량화시킨 이 제품은 객체지향 언어 개발자들이 각 언어의 문법을 그대로 사용하면서 ODBMS안의 객체에 접근할 수 있게 해준다.

데이텍은 이번 신제품 출시와 함께 ODBMS에 대한 저변 확대를 위한 대대적인 마케팅 행사에 들어가며 그 일환으로 자동차 등 각종 시상품을 내걸고 ODBMS를 이용한 대대적인 소프트웨어 공모전을 실시한다.

오는 9월10일까지 제품 접수를 받는 이번 공모전은 ODBMS를 이용해 작성된 홈페이지, 논문, 멀티미디어, 캐드, 전자상거래, 검색엔진, 순수자바(Pure Java) 애플리케이션 등을 대상으로 실시된다.

데이텍은 또 「오브젝트스토어 PSE 프로」를 이 공모기간 동안 5만원(기존가격 85만원)의 특별할인가에 판매한다고 밝혔다.문의 796-8282

<김상범 기자>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