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연방무역위원회(FTC)가 인텔을 반독점법 위반 혐의로 제소할 준비를 하고 있다고 「USA 투데이」가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FTC는 프로세서 시장을 지배하고 있는 인텔이 경쟁업체들에 자사 프로세서 정보를 제공하지 않는 관행에 대해 반독점법 위반 혐의를 잡고 조사를 진행하고 있다.
FTC의 이같은 움직임은 앞서 인터그래프가 유사한 혐의로 인텔을 제소한 사건에서 최근 승소한 뒤 이루어지는 것으로 귀추가 주목된다.
인터그래프는 특허권 침해 혐의로 인텔을 제소하자 인텔이 이에 대응,향후 발표할 제품에 관한 사전 정보를 제공하지 않자 연방법원에 이같은 행위를 중지시켜 달라고 요청한 바 있다.
인텔은 당시 특허 침해 소송을 벌이고 있는 업체에 대해 영업 비밀을 제공하지 않는 것은 당연한 사업 관행이라고 반박했으나 법원은 이같은 주장을 받아들이지 않았다.
한편 FTC의 이번 인텔에 대한 조사 내용중엔 이 회사가 PC업체들에 프로세서 기술 을 라이선스하면서 자사의 다른 제품도 구입할 것을 강요했다는 혐의도 포함돼 있다고 관련 소식통이 전했다.
FTC는 그러나 인텔에 대해 어떤 조사가 진행되고 있는지에 대해 확인도 부인도 할 수 없다는 입장이며 인텔도 이 문제와 관련한 논평을 내지 않고 있다. <오세관 기자>
국제 많이 본 뉴스
-
1
'오징어게임2' 엇갈린 외신 반응 “날카로움 잃었지만…”
-
2
美 우주비행사 2명 “이러다 우주 미아될라” [숏폼]
-
3
'아기 매머드' 5만년 전 그대로 꽁꽁 얼었다
-
4
'파나마 운하' 달라는 트럼프, 그린란드 또 눈독… “파는 거 아냐”
-
5
'38명 사망' 아제르바이잔 비행기 추락 사고, 원인은 새떼?
-
6
브라질서 56m 크리스마스트리 폭삭…3명 사상 [숏폼]
-
7
골 넣자 단체로 파시스트 경례한 관중들…왜? [숏폼]
-
8
中, '가짜 배' 착용하고 만삭 사진 찍는 유행? [숏폼]
-
9
“그 얘기 들었어? 파하하” 박장대소 물개… 올해의 가장 웃긴 야생동물은?
-
10
日 가상화폐 거래소 폐업에도 북한이?... “4500억 비트코인 유출 정황”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