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 쇼핑몰] 이태원

이태원 홈페이지가 인터넷에 등장했다. 지난해 관광특구 지정으로 영업시간 제한이 완화돼 화려한 밤을 밝히고 있는 이태원이 이번에 인터넷 사이버쇼핑몰을 구축, 세계적 쇼핑 및 관광명소로 도약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이태원은 고려시대부터 여행자 숙소로 이용되던 곳으로 지난 83년 서울에서 개최된 IMF등 국제회의를 계기로 관광객이 증가하기 시작했고 「86아시아경기대회」와 「88서울 올림픽」을 기해 세계적인 명소로 부상했다. 이번에 마련된 사이트(http://www.itaewon.co.kr) 역시 세계적 쇼핑 및 위락 명소로서 부상하고자 하는 바램으로 인터넷 관광객들에게 손짓을 하고 있다.

이 곳에서는 이태원에 대한 역사에서부터 식당, 호텔, 문화 유적지 등 종합적인 정보를 제공하는가 하면 다양한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쇼핑코너도 마련되어 있다.

쇼핑 메뉴에는 의류/가방/신발/악세사리, 가구/골동품/전통 기념품 등 이태원이 자랑하는 상품들이 선보이고 있다. 특히 핫세일 메뉴에서는 현재 이태원에서 가장 잘 팔리고 있는 품목들을 소개하고 있다. 이들 제품은 일반 외국인들을 타겟으로 하기 때문에 외국인들의 일상적이고 현실적인 패션 경향을 엿볼 수 있다.

이와 함께 쿨 사이트에서는 전국 각지의 호텔 관련 홈페이지, 관광단지는 물론 여행사 등 우리 나라 관광에 필요한 각종 정보를 총 망라해 제공하고 있다.

이태원 사이트는 다른 사이트들과는 달리 Q&A란을 두어 소비자들의 불편 사항을 접수하고 있다. 이에 따라 이태원 홈페이지나 실제 이태원을 방문한 후 미흡했던 점이나 더 알고 싶은 사항들을 문의할 수 있다. 또한 불친절한 바가지 요금이나 상품의 이상이 있을 경우 신고할 수 있는 「이태원 패트롤」도 운용하고 있다.

한편 사이트를 운용하고 있는 「이태원 관광특구 연합회」는 「미스 이태원」 선발 대회를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하는 등 홈페이지에 대한 네티즌들의 관심을 향상시켜간다는 계획도 세워놓고 있다.

<허의원 기자>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