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EC, 기술교류회 결성 추진

반도체 설계 인력 양성기관인 반도체설계교육센터(IDEC)가 특정 분야의 국내 전문가들로 팀을 구성, 반도체 설계와 관련된 각종 기술정보를 상호 공유할 수 있도록 하는 「IDEC 기술 교류회(TG:Technology Group)」의 결성을 본격 추진한다.

이번 추진되는 「IDEC 기술 교류회」는 반도체 및 시스템 설계와 관련된 모든 분야에 걸쳐 15개팀 가량이 선정될 예정이며 관련 자료 조사, 기술 동향 분석, 교육프로그램 개발, 워크숍 및 공개강좌 등 반도체 설계 기술의 저변확대를 위한 각종 할동을 수행하게 된다.

이를 위해 IDEC는 팀별로 3백60만원 가량의 연간 활동비를 지원할 예정이며 공개 강좌 구성과 교재 개발 준비는 물론 IDEC가 향후 추진할 각종 사업의 기본 단위로 적극 활용해 나갈 방침이다.

IDEC 경종민 소장은 『이번 기술교류회 결성은 반도체 및 시스템 설계 분야 고급 기술 인력 양성을 위한 각종 인프라 구축사업이 성공리에 추진되고 있는 현재 상황에서 이러한 소규모 선두 그룹들간의 상호 협력을 통해 교육과 연구의 질을 한차원 높이려는 차원에서 추진하게 됐다』며 그 결성 취지를 밝혔다.

기술 교류회의 팀 선정은 공개모집을 통해 이뤄지며 IDEC는 오는 4월 30일까지 향후 활동 계획 및 구성원간의 역할 분담을 주내용으로 하는 신청서를 접수, 심사를 거쳐 오는 6월 확정 발표할 예정이다. 문의 (042)821-6581

<주상돈 기자>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