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특급(채널 19 HBS 밤 8시 20분)
5집 앨범을 발표한 로커 신성우를 가요초대석에 초대한다. 92년 데뷔이래 「내일을 향해」 「서시」 「슬픔이 올 때」 등의 히트곡으로 많은 인기를 얻었고 장호일, 이동규와 함께 프로젝트 그룹 「지니」를 조직해 활동하기도 했던 그는 지난해 파혼의 아픔을 겪고 TV출연을 중단했었다. 3집 「FOR」에 이어 2년 만에 발표하는 4집 앨범의 제작과정과 정통 록을 비롯해 발라드, 펑크, 록 등 다양한 장르의 신곡들을 소개한다. 그의 트레이트 마크였던 긴 생머리로 다시금 팬들 앞에 선 신성우의 앞으로의 계획을 들어본다.
영화나라(채널 35 GTV 오전 11시 30분)
「금주의 개봉관」코너에서는 주목받는 신인감독의 「바이준」과 케빈 코스트너가 제작, 감독, 주연한 영화 「포스트맨」에 대해서 알아본다. 「바이준」은 98년에 전해오는 낯선 설렘의 사랑이야기로 일탈행위까지 하면서 현실에서 도피하려는 아이들과 그 속에 비치는 고통과 상실감, 그리고 그들만의 방식으로 스스로를 치유하고 이겨내면서 성장해 나가는 나약하지만 강한 우리 젊은이들의 모습을 보여주는 영화다. 「포스트맨」은 데이비드 린스의 원작소설을 영화화한 작품으로 20세기 말에 벌어진 전쟁으로 모든 것이 황폐해진 서기 2013년의 이야기를 그리고 있다. 순간적인 이익을 위해 우체부로 가장했던 한 사내가 사람들에게 희망과 용기를 전하게 되고 이를 계기로 미래사회의 희망은 총에 있는 것이 아니라 서로 교감하고 단결하는 것에 있다라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팔도장터(채널 29 리빙TV 밤 10시 30분)
영덕 강구항 포구에서 무당이 신명을 올리며 굿판을 벌이고 있다. 영덕게의 풍성한 수확을 기원하기 위해 돼지머리에 돈을 꽂고 선주와 어부, 주민들이 한마음 한뜻을 모은다. 영덕 앞바다는 난류와 한류가 교차하기 때문에 대구, 청어, 문어, 광어 등 어족이 풍부할 뿐 아니라 그 유명한 영덕게도 많이 잡힌다. 영덕게는 대게, 홍게, 덕게, 와게 등 여러가지 종류가 있는데 그 구별법과 가격, 암컷과 수컷을 구별하는 요령을 알아본다. 밥을 조금만 넣어 게장, 게알 등의 진액과 함께 비벼먹어야 제맛이 나며 날대게를 초장에 찍어먹는 맛이 일품인 영덕게 먹는 요령을 소개한다.
에퀴녹스 시리즈(채널 29 CTN 오후 5시)
오늘은 노화현상에 대해 소개한다. 수백만개의 세포로 구성된 우리 몸은 약 60년에서 70년 정도의 한정된 수명을 갖고 있다. 체내의 모든 세포들은 약 7년마다 재생하지만 어느 시기에 도달하면 분열을 멈추기 때문에 특히 뇌세포는 다른 신체조직보다 노화가 훨씬 빠르며 뇌세포 수가 감소하면서 속도와 적응력이 매우 느려진다. 이러한 노화 현상은 같은 종내의 개체 사이에도 현저히 다른 양상을 나타내며 사람의 경우 30세 이후 8년을 주기로 급속도로 빨라진다는 게 학자들의 설명이다. 나이가 다른 세사람의 피부표면에 기구를 설치, 피부의 신축성이 어떻게 변하는지 살펴보고, 노화가 급속히 진행돼 어린아이가 80세의 노인으로 변해 버리는 「버넌 신드롬」이라는 특이병에 대해서도 알아본다.
다시 가보는 쥬라기(채널 25 Q채널 밤 12시)
인류가 출현하기전, 화석의 세계를 지배했던 공룡들의 신비와 비밀을 소개한다. 과거의 지구 지배자 공룡은 1억6천만년 동안 지속된 중생대에 지구의 생물계를 지배한 동물이다. 마지막 공룡이 멸종된 것은 지금으로부터 약 6천5백만년 전이며 이때는 아직 인류가 최초로 나타나기 6천3백년만 전이나 된다. 공룡들이 이와 같이 오래 전에 멸망하였지만 우리는 아직도 공룡에 대해 이야기한다. 그렇다면 우리는 과연 공룡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으며 왜 그들은 아직도 우리 마음속에 있는지 알아본다.
많이 본 뉴스
-
1
삼성, 첨단 패키징 공급망 재편 예고…'소부장 원점 재검토'
-
2
정보보호기업 10곳 중 3곳, 인재 확보 어렵다…인력 부족 토로
-
3
“12분만에 완충” DGIST, 1000번 이상 활용 가능한 차세대 리튬-황전지 개발
-
4
최상목 “국무총리 탄핵소추로 금융·외환시장 불확실성 증가”
-
5
삼성전자 반도체, 연말 성과급 '연봉 12~16%' 책정
-
6
한덕수 대행도 탄핵… 與 '권한쟁의심판·가처분' 野 “정부·여당 무책임”
-
7
美 우주비행사 2명 “이러다 우주 미아될라” [숏폼]
-
8
日 '암호화폐 보유 불가능' 공식화…韓 '정책 검토' 목소리
-
9
'서울대·재무통=행장' 공식 깨졌다···차기 리더 '디지털 전문성' 급부상
-
10
헌재, "尹 두번째 탄핵 재판은 1월3일"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