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상코너 CD 타이틀] 헬로우키티의 동물아저씨 안녕하세요

동그란 얼굴의 귀여운 고양이 「키티」. 볼펜이나 가방, 수첩 등 주로 어린이와 청소년들의 팬시용품으로 선보이며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았던 「헬로우키티」가 CD롬 타이틀로 출시됐다.

이번에 출시된 「헬로우키티의 동물아저씨 안녕하세요」는 「즐거운 하루」 「7개의 선물 꾸러미」 「장난감 놀이」 「케로케로케로피의 종이접기 여행」과 더불어 총 5개로 묶인 「헬로우키티 시리즈」 중 하나로 재미있는 동물 얘기를 담고 있는 제품이다. 이 제품에서 키티는 특유의 천진난만한 표정과 움직임으로 생생하고 재미있는 동물강의를 펼친다.

출시회사는 신라음반이며 일본 NEC가 개발한 제품을 우리말로 번역, 재출시했다.

이 제품의 가장 큰 특징은 모든 메뉴마다 귀여운 만화 캐릭터들이 등장한다는 점. 팬시용품을 통해 이미 익숙해져 있는 귀여운 동물 캐릭터들이 귀여운 표정과 움직임으로 어린이들을 신나는 동물의 세계로 안내한다.

동물아저씨 안녕하세요의 동물 접근 방법은 살고 있는 지역과 같은 종류, 이름 등 세 가지.

살고 있는 지역을 누르면 전세계 지도가 나오며 이중 한 곳을 클릭하면 그 지역의 가장 특징적인 동물들이 화면에 등장한다. 동물 중 하나를 누르면 이들에 대한 설명과 사진이 동영상 및 음성으로 전개돼 어린이들의 시선을 화면에 집중시킨다.

같은 종류에서는 포유류, 양서류 같은 동물의 분류로 접근하며 이름은 동물들의 이름을 사전찾기식으로 검색, 설명하고 있다.

별도로 마련된 퀴즈는 본문에서 학습한 내용을 퀴즈로 점검하는 곳으로 추첨으로 선정된 문제를 어린이가 맞히면 즐거운 축하 함성이 뒤따른다.

이밖에 CD롬과 함께 헬로우키티 만화 그림책이 보너스로 제공돼 컴퓨터가 없는 곳에서도 동물학습을 계속할 수 있다.

어린이 선물용으로 안성맞춤이다. 문의 (02)653-0061~4

<김윤경 기자>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