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인 폰다의 여성리포트」(채널 35 GTV 밤 6시 20분)
*미국의 유명 여류인사, 톱배우 등 전설같은 삶을 살다간 여인들의 일기, 편지, 미공개 기록, 사진등을 통해 과거 속에 묻혀있던 불멸의 삶을 그린 작품이다.
20세기 초 열악했던 여성 근로자들의 근로여건을 그 당시 여성의 권익을 위해 앞장섰던 슈나이더 맨, 클라라 램릭, 폴린 뉴먼의 생생한 증언과 기록자료로 돌아본다.
또한 최초의 여성 국회의원인 엘리스 버니와 작가이자 사회 개혁가였던 찰럿 퍼킴스를 통해 가정에서의 여성의 역할과 지위, 가정 경제운동의 발달사를 보여준다.
<>「연예특급」(채널 19 HBS 밤 7시 55분)
*「특급데이트」의 주인공은 97년 12월 31일로 해체한 넥스트.
지난 11월 4집 「라젠카」발표와 함께 돌연 해체를 선언하여 팬들에게 아쉬움을 남긴 록그룹 넥스트의 결성과 활동, 그리고 결성 5년만에 정상의 자리에서 해체를 발표한 그들이 추구해온 음악세계를 알아본다.
그리고 12월 30일 촬영한 마지막 뮤직 비디오의 제작현장과 해체 선언후 12월 7일부터 시작한 전국 투어콘서트의 마무리 무대로 12월 31일 올림픽 체육관에서 성황리에 치뤄진 마지막 공연을 소개한다.
<>「주말여행이천」(채널 28 TTN 오후 1시)
*이천의 도예촌이라 불리는 신둔면 수광리 일대는 40여개의 도자기 가마가 있어 국내외 관광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아 한국 전통 도자기의 메카로 부각되고 있다.
고려청자의 제 1인자인 해강 유근형의 해강청자를 비롯해 지순탁요, 우당청자, 동국요, 수광요, 청파요등이 있어 광주에서 백자를 주로하는 안동오의 번천요와 좋은 대조를 이룬다. 100년전 한 농부가 이곳에서 솟는 물에 세수를 하고 앓고 있던 눈병을 고친 뒤부터 약수로 소문난 이천온천은 나트륨함량이 많아 피부병, 신경성질환, 부인병 치료에 좋다고 한다.
<>「클럽 M.NET이승환 콘서트」(채널 27 M.NET 밤 11시)
*89년 「텅빈 마음」이 담긴 1집으로 데뷔 이후, 팬들의 전폭적인 사랑과 음악성이라는 양대부문에서 그 누구와도 비교될 수 없는 음악적 성과를 거두며 발라드의 왕자, 라이브의 귀재라 불리우는 「이승환」이 지난 12월 24일 양재동 교육 문화회관에서 성황리에 열었던 라이브 콘서트를 방영한다.
5장의 정규앨범과 1장의 라이브 앨범, 프로젝트 앨범 「이오공감」, 베스트 앨범인 「HIS BALLAD」등을 발표하면서 주옥같은 히트곡들을 내놓은 「이승환」은 매 앨범마다 획기적인 시도로 끊임없는 변화를 추구, 늘 발전적인 음악성을 과시하였다.
TV방송 출연보다 콘서트 무대를 통해 팬들과 직접적인 만남에 주력하고 있는 이승환은 뛰어난 노래실력과 변화무쌍한 편곡으로 다양한 레퍼토리, 풍부한 볼거리를 제공하며, 라이브 무대에서의 카리스마적 매력으로 두터운 팬층을 확보하고 있다.
라이브 황제 이승환은 이번 콘서트에서 자신이 가진 모든 역량을 펼쳐 보이며, 신선한 감동을 선사한다.
<>「INSIDE KOREA」(채널 50 아리랑 밤 10시 20분)
*김치로 우리 생활속에서 차지하고 있는 비중과, 외국인들이 생각하는 김치에 관하여 이야기해 보고, 역사 및 유래를 알아본다. 지역별 김치들을 직접 전시하고, 맛을 봄으로써 재료와 지역에 따라 다양한 모습을 가지고 있는 김치의 종류와 그 특징적인 차이를 살펴보며 직접 느껴본다.
항암효과까지 가지고 있다고 밝혀진 김치의 영양학적 신비와 식품학적인 우수성을 살펴보고, 우리만이 가지고 있는 김치의 독특한 저장방법, 김장과 관련한 우리네의 풍습과 그에 담긴 우리의 정서 등을 다각도로 되짚어봄으로써, 우리의 생활속에 살아 숨쉬고 있는 김치에 관하여 보다 정확히, 그리고 가까이 느껴봄으로써, 그 위상을 드높일 수 있을 것이다.
<>「팡팡 인터넷」(채널 25 다솜 오후 4시 30분)
*「팡팡 잉글리시」 엄마의 직업에 대해 묻고 대답하기, 자신의 엄마를 자랑하기 등 엄마에 대해 영어로 말해본다.
「인터넷 홈워크」 세계 최고의 천재「레오나르도 다 빈치」에 대해 배울 수 있는 사이트에 들어가본다. 보스톤 과학박물관의 온라인 전시관인 레오나르도 다 빈치에서 예술가, 발명가로서의 레오나르도를 공부한다.
많이 본 뉴스
-
1
스타링크 이어 원웹, 韓 온다…위성통신 시대 눈앞
-
2
美 마이크론 HBM3E 16단 양산 준비…차세대 HBM '韓 위협'
-
3
LG 임직원만 쓰는 '챗엑사원' 써보니…결과 보여준 배경·이유까지 '술술'
-
4
단독CS, 서울지점 결국 '해산'...한국서 발 뺀다
-
5
애플페이, 국내 교통카드 연동 '좌초'…수수료 협상이 관건
-
6
NHN클라우드, 클라우드 자격증 내놨다···시장 주도권 경쟁 가열
-
7
美매체 “빅테크 기업, 엔비디아 블랙웰 결함에 주문 연기”
-
8
초경량 카나나 나노, 중형급 뺨치는 성능
-
9
카카오헬스, 매출 120억·15만 다운로드 돌파…日 진출로 '퀀텀 점프'
-
10
BYD, 전기차 4종 판매 확정…아토3 3190만원·씰 4290만원·돌핀 2600만원·시라이언7 4490만원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