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SW상품대상] 4월 셋째주 추천작 총평

新소프트웨어상품大賞 4월 셋째주(14∼19일) 추천작은 혁산정보시스템의 스포츠센터 종합관리시스템, 커서라인시스템의 부동산 중개업 관리시스템, 하나컴퓨터의 제조업 생산관리시스템, 멀티데이타시스템의 포토샵 학습타이틀, 인터하우스의 어린이 교양학습타이틀, 한국미디어기획연합의 인터넷 학습타이틀 등이 선보였다.

혁산정보시스템의 「프리존」은 스포츠센터에서 회원 및 매출, 프런트업무, 시설예약 등을 종합 관리해 주는 시스템. 효율적인 회원관리와 신속한 업무처리, 경영합리화 등을 지원함으로써 최적의 센터운영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커서라인시스템의 「파워 공인중개사 96」은 전문 부동산 중개업체의 종합 영상관리시스템. 매물, 고객, 계약서, 일정, 광고 등 데이터관리 기능과 매물전송, 고객전화 연결기능, 디지털 카메라 및 이미지 파일을 이용한 영상처리 기능이 종합 지원된다. 많은 서류와 절차가 필요한 부동산 중개업무를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처리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하나컴퓨터의 「생산관리」는 건설업이나 조립생산업 등 제조업종에서 사용되는 생산관리시스템. 프로젝트 진행시 해당 공정, 반, 공사별로 시행예산을 세분화해 생산량과 인력투입량을 시뮬레이션, 생산계획 수립과 작업지시의 근거자료를 제시한다. 생산에 투입된 인력과 노무비를 분석해 목표달성률을 파악할 수 있고 새로운 프로젝트의 기초자료로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멀티데이타시스템의 「포토샵4.0 러닝CD」는 그래픽 디자인 소프트웨어로 유명한 「포토숍4.0」을 체계적으로 학습시켜주는 교육타이틀. 애니메이션과 내레이션을 곁들여 설명하며 대화형식으로 사용자가 직접 제어할 수 있고 반복학습 기능도 갖추고 있다. 초보자들은 그래픽의 기초개념과 기본적인 사용법을 학습할 수 있고 중급자들은 새로운 기술을 터득해 실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인터하우스의 「영재가 되는 지름길 1」은 어린이들의 EQ계발을 위해 개발된 학습용 타이틀. 신비한 동화의 세계를 여행하면서 자연스럽게 학습할 수 있게 꾸몄다. 어린이 혼자서도 할 수 있는 기능들을 살려 건반을 누르거나 색칠을 하면서 학습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한국미디어기획연합의 「인터넷 완전정복」은 초보자와 중급자를 대상으로 한 인터넷 학습타이틀. 인터넷을 직접 연결하지 않은 상태에서 인터넷의 세계를 접할 수 있으며 실제 인터넷에 접속된 상태의 화면을 그대로 동영상화해 실감나는 학습을 진행할 수 있다.

<김상범 기자>

新SW상품대상 출품문의:한국정보산업연합회 (02)780-0203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