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인터넷 월드와이드웹(WWW)이 급부상하고 있지만 실제로는 다양한 솔루션이 부족해 내용면에서는 크게 만족할만한 수준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인터넷 솔루션 전문업체인 ISS社와 협력계약 체결차 방한한 미 파크플레이스디지토크(PPD)社의 리차드 H. 다임 부사장은 인터넷이 새로운 컴퓨터 플랫폼으로 부각되고 있음을 지적하며 이의 내실있는 운용을 위해서는보유자료를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가 절실하다고 강조했다.
『WWW의 등장으로 데이터가 대용량화되며 객체형 DB와 어플리케이션개발도구가 인터넷 솔루션을 위한 최선의 선택사항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PPD사는 이미 지난 89년부터 객체형 기술개발에 주력, 이 부문 시장 점유율 1, 2위를 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이번에 선보이는 「비주얼웍스」는 객체형 언어인 스몰토크로 구현해 이식성이 좋은 클라이언트서버 어플리케이션을개발하도록 해줍니다.』
PPD에서 개발한 비주얼웍스는 객체형 개발도구로 다양한 프로그래밍 언어를 지원하며 객체를 공유하고 재사용할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 프레임 워크를 제공, 높은 생산성을 제공한다.
『한국 내에서는 사용자들을 대상으로한 기술교육에 주력해 제품공급은 물론 효과적인 기술활용에 역점을 둘 생각입니다. 이를 위해 현재 ISS가 진행하고 있는 한글화 작업이 마무리되는 올 7월 부터 제품공급과 동시에 교육센터를 설립, 충실한 교육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한편 PPD사는 미 제록스 팔로알토연구소(PARC)에서 분리된 Parcplace사와 디지토크사가 지난해 8월 합병한 회사로 세계 최초로 분산객체 모델링 기술과 상용 객체언어인 스몰토크를 개발했으며 지난해 매출액은 약5천만달러였다.
<함종렬 기자>
SW 많이 본 뉴스
-
1
한국형 '딥시크' 키우자...전문가들 “인재양성과 규제완화가 핵심”
-
2
미국 관세 전쟁 우려...코스피 2450선 붕괴-환율 1470원대 급등
-
3
오픈AI, 추론 소형 모델 'o3 미니' 출시… AI 경쟁 가열
-
4
'챗GPT' vs '딥시크' 영문보고서 AI 추론 능력 비교해보니 '막상막하'
-
5
美, 中 딥시크 'AI 개발에 수출 금지 반도체 활용' 확인한다
-
6
中 딥시크 사용 제한 확산…미국·대만·일본·이탈리아 등 확대
-
7
바이코노미, XRPL 지원 발표…리플 생태계 전격 진출
-
8
생성형 AI 활용 느는데 보안 우려는 '여전'
-
9
국산 '타란툴라 DB', KB·미래에셋·하나·교보증권 등에 공급
-
10
클라우드 개발·생태계 조성 사업 예산 대폭 삭감…'AI 분야에 예산 집중'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