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홈페이지 명소순례] 연대 경영대학원(YMBA)

국내 대학원들 중 처음으로 인터네트 위에 보금자리를 틀은 곳이다.

이 곳을 방문하면 시험이나 수강 신청 등 각종 학사일정을 비롯해 교수진· 강의계획· 화제의 소식 등 연세대 경영대학원에 대한 모든 정보를 얻을수 있다. 연대 경영대학원 출신 석박사들의 학위논문도 열람할 수 있다.

대학원생들과 교수들 상호간 정보교환도 좋지만 YMBA의 가장 큰 강점은 외부인들을 위한 각종 정보가 풍부하다는 것.석사과정,연구과정,최고경영자과정 및 고위경제전문가과정 등에 대한 상세한 소개가 돼 있어 경영대학원에진학하려는 대학생이나 일반 직장인들은 유익하게 활용하기 좋다.

초기화면에 나타나는 학교(연세 유니버시티)소개부분을 클릭하면 캠퍼스안내지도부터 학사일정,학생활동과 각종 서비스시설에 관한 세부 정보가 풍부하게 담겨 있다.현재도 데이터가 보충되고 있는 중이지만 컬리지 파트에서는 단과 대학원별 정보도 수집 가능하다.

특히 스터디그룹목록을 클릭하면 기존에 출제됐던 시험문제들도 입수할 수있어 학생들은 물론 대학원 진학을 준비하는 수험생들도 요긴하게 활용할 수있다.단 외부유출을 막기 위해 별도의 암호를 입력해야 한다.

뿐만아니라 교수목록부분에는 교수들 개개인의 사진과 연구실 주소,전화번호와 함께 해당학기의 강의계획서도 담겨 있어 수업내용도 체크해 볼 수 있다.교수에게 궁금한 점이나 건의사항 등은 E메일을 통해 전달 가능하다.

경영원보목록은 최근 신문사들마다 경쟁적으로 만들고 있는 초보단계의 인터네트 전자신문이다.신문기사는 물론 신문에서는 보기 어려운 관련 컬러사진들도 풍부하게 담겨있어 경영대학원내의 크고 작은 행사들을 생생하게 접할 수 있다.

이밖에 방문객들간 격의없는 대화를 나누는 대화방이나 삼성,LG,IBM,대우등 근무지별로 분류된 원생 및 이곳 출신 직장인들간 클럽란도 YMBA만의 독특함 중의 하나다.

인터네트 상의 주소는 http://www.enet.co.kr/ymba.

<김윤경 기자>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