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상코너 CD 타이틀] 건잠머리 "톱 모델 가이드"

화려한 스포트라이트 속에서 사는 직업. 바로 모델을 두고 하는 말이다.

모델은 곧 "팔등신 미녀"라는 인식이 자연스러울 정도로 아름다운 용모를 기본으로 갖춘 사람이라는 선입견이 뿌리깊게 박혀 있다.

최근들어서는 개성 역시 아름다운 용모만큼이나 모델이 갖춰야 할 조건으로굳어지고 있는 추세.

건잠머리컴퓨터연구소에서는 최근 "모델"이라는 특수한 직업을 갖고자 하는사람들을 위해 "톱 모델 가이드"를 개발, 발표했다.

이 타이틀은 직업 자체가 가지고 있는 화려함이라는 이미지에 걸맞게 진출 과성공 역시 무척이나 어려운 것으로 알려진 모델의 세계를 자세하게 설명하고있다. 특히 전문모델을 모델로 해서 화장법과 옷매무새, 걸음걸이 등을 소개해 모델을 지망하는 사람들이나 자신의 매력 가꾸기를 원하는 사람들에게 도움을주고 있다.

타이틀은 내용별로 모델협회, 나만의 개성, 모델뱅크, 패션과 CF, 자기진단 외국의 슈퍼모델, 메이크업과 패션 등으로 구분돼 있다. 각 부문에서는사진과 동영상을 이용해 자신의 매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소개하고 있다.

먼저 워킹과 차밍, 코디네이션으로 구성돼 있는 "나만의 개성"에서는 눈, 볼, 입술의 올바른 화장법과 전문모델의 걸음걸이,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계절별 옷차림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사진과 함께 제공하고 있다. 우리나라 의 유명 패션디자이너인 진태옥, 김철웅, 한혜자의 패션세계를 보여주는 "패 션과 CF"도 볼 만하다.

이 패션과 CF코너에서는 우리나라 CF와 패션 변천사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연도별로 구성한 것이 특징으로 일류모델이 참가한 생생한 패션쇼 장면을 감상할 수 있다.

모델의 세계보다는 자신만의 분위기 연출에 관심있는 사람들은 "메이크업 과패션"을 통해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이 코너에서는 눈썹, 눈, 볼, 입술을 3~5단계로 나눠 화장하는 법을 소개 하고 있으며 체형과 얼굴형, 피부색에 맞춘 옷입는 법을 자세하게 소개하고 있다. 이외에도 데미 무어, 킴 베신저, 신디 크로포드, 클라우디아 시퍼 등 모델 겸배우로 활동하고 있는 슈퍼모델을 소개한 코너도 볼 만하다.

톱 모델 가이드는 4MB의 주메모리를 장착한 486SX급 이상의 PC에서 감상할 수 있다. 또 실감나는 현장감을 느끼기 위해서 사운드블라스터나 이에 호환 되는 사운드 카드를 권장사양으로 요구한다. 이규태 기자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