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 버전업된 네트스케이프는 파일 메뉴중 "뉴 윈도즈" 기능이 독립돼 있다. 이전판에서는 자신에게 배달된 전자메일을 읽으려면 또 다른 소프트웨어 가있어야 했다.
그러나 새로 발표된 네트스케이프를 이용하면 다른 소프트웨어의 도움없이직접 메일을 받아서 읽을 수 있고 새로 배달된 메일까지도 체크해준다. 이와 함께 "webf."소프트웨어를 세트업하면 네트스케이프에서 다른 소프트웨어를 이용하지 않더라도 3차원화면(VRML)을 직접 디스플레이할 수 있다. 그럼 이제 네트스케이프의 나머지 메뉴들을 알아보자.
*취소(Undo) 사용자가 실행한 일을 취소시킨다. 만약 화면을 편집하다 실수를 하더라도 이 기능을 이용하면 된다. 단축키는 Ctrl+Z.
*삭제(Cut) 현재 화면에서 일부를 제거하고 싶을때 특정부분을 삭제하고 그 부분을 클 립보드에 복사해두는 편리한 기능이다. 단축키는 Ctrl+C.
*복사(Copy) 복사한 부분의 복사본을 클립보드에 두는 기능.
*붙이기(Paste) 클립보드의 내용을 현재의 네트스케이프 페이지에 올리는 기능이다.
*찾기(Find) 현재 디스플레이되고 있는 네트스케이프 페이지안에서 특정한 단어나 구를찾는 기능이다. 이 찾기상자에는 "구분설정"과 "반대로 찾기"기능이 있다.
구분설정(Case Sensitive Option)을 선택하면 대문자 소문자를 구별해서 특정한 단어나 구를 찾아준다. 반대로 찾기(Find Backward Option)는 선택막대가 있는 곳에서 페이지의 시작부분을 향해 거슬러 올라가며 특정한 단어나 구를 찾아 가는 기능. 단축키:Ctrl+F *불러오기(Reload) 현재의 페이지를 되불러 오는 기능이다. 그런데 만약 그 페이지에 대한 소스가 변경되었다면 변경된 내용이 수정되어 화면에 나타난다. 단축키:Ctrl+R *이미지 읽기(Load Images) 메뉴에서 자동이미지읽기(Auto Load Image)가 선택되어 있지 않을때 현재페이지에 이미지를 보여주도록 하는 기능이다. 만약 현재 페이지에 이미지가 있다면 작은 아이콘이 그림의 자리임을 표시해준다. 단축키:Ctrl+L*다시 보기 Refresh 현재의 페이지를 원래 장소에서 다시 불러오는 것이 아니고 임시로 저장돼 있는 캐시 디렉터리의 문서를 다시 화면에 보여주는 기능이다. 이것은 화면다시 그리기(Redraw)와 같은 기능인데 매킨토시에는 제공되지 않는다.
*소스(Source) 그 페이지의 HTML 소스를 보여주어 현재 페이지가 어떻게 만들어진 것인지알려준다. 인터네트 컨설턴트
많이 본 뉴스
-
1
비상계엄 해제 요구 결의안 가결, 청사 나서는 한덕수 총리
-
2
국회, 계엄해제 결의안 통과....굳게 닫힌 국무회의실
-
3
'尹 계엄 해제'에… 與 “국방부 장관 해임” 野 “즉시 하야”
-
4
尹, 6시간만에 계엄 해제…'탄핵·책임론' 뇌관으로
-
5
“딸과 서로 뺌 때려”...트럼프 교육부 장관 후보 '막장 교육'?
-
6
한총리 “국무위원 전원 사의 표명에 마지막 순간까지 국민 섬길것…내각 소임 다해달라”
-
7
尹 비상계엄 선포...“국가 정상화 시킬 것”
-
8
국회 도착한 박지원 의원
-
9
尹 대통령, 비상계엄사령관에 박안수 육군참모총장 임명
-
10
尹 계엄령, 150분만에 본회의 의결로 종료…계엄군 철수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