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대표 이헌조)가 미국 PC전문업체인 제니스데이터시스템(ZDS)에 4배 속CD롬 드라이브를 수출한다.
4일 LG전자는 ZDS와 4배속 CD롬 드라이브를 올 연말까지 총 10만대 수출키 로계약을 체결하고 1차로 2만대를 선적했다고 밝혔다.
특히 LG전자는 내년 1월부터 4배속 이후 모델로 개발을 거의 마무리한 6배 속CD롬 드라이브를 ZDS에 추가 공급키로 계약을 맺어 CD롬 드라이브의 대미 수출이 계속 확대될 전망이다.
LG전자는 또 현재 추진중인 노트북용 CD롬 드라이브 개발 작업을 올 연말까지 완료、 TFT-LCD와 함께 ZDS와 공동으로 사업을 전개하는 방안도 검토중 에있다고 밝혔다.
이번에 LG전자가 CD롬 드라이브를 수출한 ZDS는 프랑스 불사의 계열사로 미국 노트북 시장에서 7위 정도의 시장점유율을 갖고 있는 업체이다.
한편 이번에 수출된 4배속 CD롬 드라이브는 정보검색속도가 초당 6백KB에 달하고 정보접근시간은 1백90ms를 기록하는 확장 IDE방식으로 마이크로소 프트사의 최신 윈도즈 OS인 "윈도즈95"와 IBM의 "OS/2 워프"를 지원한다.
<이희영 기자>
SW 많이 본 뉴스
-
1
LG·SKT·업스테이지, 독자 AI 모델 1차평가 통과 …1개팀 추가 선발키로
-
2
속보독자 AI 모델 2차 평가, LG·SK텔레콤·업스테이지 진출
-
3
구글 '제미나이', 애플 인텔리전스 두뇌로 낙점...알파벳 시총 4조달러 터치
-
4
AI 뜨자 개발자 커뮤니티 트래픽 급감…“바이브 코딩 영향”
-
5
구글 제미나이, 이메일·사진 내용까지 읽는다…'퍼스널 인텔리전스' 공개
-
6
국방 AX 확산 이끌 '데이터안심구역', 5대 거점에 구축한다
-
7
배경훈 “독자 AI 모델 평가 기술·정책·윤리적 진행”
-
8
“신기술 사업대가 가이드라인 시급”
-
9
NIPA, 자체 '생성형 AI' 청사진 그린다…공공 도입 '가늠자' 주목
-
10
[뉴스줌인]공공 AX 사업 쏟아지는데…가치평가 체계 마련 시급
브랜드 뉴스룸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