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베스트극장 "건맨"(MBC 밤 10시50분) 카피라이터 석준은 노력은 하지만 아이디어 빈곤과 능력부족으로 무능력자로 낙인찍힌 인물. 반면 입사동기인 명대리는 번번히 히트작을 내며 회사내의 실력자로 탄탄대로의 출세길을 걷는다. 석준은 조바심에 밤을 새우기가 일쑤지만 굳게 잠겨진 그의 머릿속에서는 단 한줄의 문구도 떠오르지 않아 고민 만 한다. 그러면서 간간이 건맨들의결투 장면을 꿈꾼다. 그러던 어느날 석준앞으로 누가 보낸 것인지 모를 소포가 전해진다.

-교양 <>세계는 지금 "세계 최고 도박도시, 라스베이거스가 변한다"(KBS1 밤 10시) 도박도시 라스베이거스가 변하고 있다. 도박일변도에서 종합레저타운으로 변화하고 있는 것이다. 각종 체육레저시설이 건설되고 있으며 각종 학교도 건립중에 있다. 미국 서부 네바다 사막에 우뚝 서 있는 도박도시 라스베이거스 에 부는 변화의 바람을 집중취재, 보도한다.

<>그곳에 가고 싶다(KBS2 밤 11시30분) 성우 배한성씨와 신인 가수 오여진씨가 강원도 삼척의 오지 마을을 찾아간다. 비둘기호 열차를 타고 시골 간이역에 도착하는 것으로 시작되는 이번 여정에서는 개망초꽃이 만발하고 앵두와포플러나무가 있는 풍곡리, 신포리 그리고 초당마을을 들러본다. 그리고 대대로 장뇌를 재배하는 집을 찾아 산삼 밭에서 20년생 산삼을 캐는 장면을 구경한다.

<>책이 있는 스튜디오 "김성동의 하산"(EBS 밤 7시5분) "만다라"의 작가 김성동씨의 단편 소설 "하산"을 소개한다. 19세의 나이에 입산하여 29세에 하산했던 그의 프로필에 어울리는 단편소설이 바로 "하산" 이다. 현재 김해에 위치한 조용한 산사에서 집필중인 작가를 직접 찾아가 작품 해설을 듣고, 그의근황을 살펴본다. 소설속의 "나"는 진인을 찾아 산에오르지만 어느 늙은이의 한마디에 문득 깨달음을 얻게 되어 하산을 서두르게되는데 . 진정한 구도 과정을 김성동의 "하산"을 통해 찾아 본다.

-외화 <>시카고 메디컬(SBS 밤 10시45분) 가이거와 나일런드는 그들이 치료했던 환자가 치명적인 에볼라 바이러스에 감염되었음이 밝혀지자 예방을 위해 격리된다. 나일런드와 관계를 맺었던 카 밀과 앳키슨, 카밀과 키스한 셧트, 카밀이 인공호흡시켰던 디몬드 박사, 앳 키슨이 토한게 손에 묻었던 왓터스 과장도 하나씩 격리실로 온다. 감염 여부가 확인될 동안 같이 지내게 된 이들은긴장된 상황속에서 끊임없이 부딪히게되는데 .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