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미 EMC저장매체그룹 아시아 담당-스티븐 M 텔리치

"EMC사는 올해 안에 메인프레임과 개방형 저장매체 분야에서 세계 1위로 올라설 자신이 있습니다." 미 EMC사의 개방형 저장매체 그룹의 아시아 지역 영업담당 매니저인 스티븐M 텔리치씨(31)는 "지난해 포츈지가 선정한 투자대비 순익비교에서 EMC사가세 계 3위로 기록됐다"며 이같은 목표에 자신감을 갖고있다고 힘주어 말한다.

IBM 메인프레임 호환시장에서 IBM의 아성을 위협하고 있는 미EMC사는 최근들 어 유닉스 환경을 지원하는 개방형 저장시스템 분야에서도 새로운 강자로 떠오르고 있다.

그는 EMC의 이같은 성공에 대해 부품 각각의 독자성과 전체 시스템 간 유기적 관계를 유지시키는 EMC만의 독특한 설계방식 "모자이크 아키텍처"를 그 비결로 꼽는다.

텔리치씨는 처음 개발단계부터 기존 시스템에서 즉시 사용할 수 있도록 제품 을 설계하는 것을 비롯 새로운 아이디어를 가장 빠른 시간안에 상품화시켜 이를 시장에 공급토록 하는 EMC의 전략 또한 성장의 동력이었다고 설명한다.

그는한국 시장의 경우엔 "일반적으로 세계정보관련 시장의 1%를 점유하고 있지만 빠른 데이터 처리와 안정적인 데이터 관리에 대한 수요는 날로 증가 하고 있어 조만간 세계시장의 2%정도점유로 규모가 확대될 것"이라고 분석했다. 최근 소개된 유닉스 환경 지원의 메인프레임급 저장매체 "오픈 시메트릭스" 와 "센추리플렉스" 영업차 한국을 방문한 그는 "동업 파트너로 선정한 한국M JL과 더불어 고객의 고민과 요구에 가장 적극적인 자세로 응할 것"이라는 말로 마케팅 전략에 대한 대답을 대신했다.

<김윤경기자>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