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S관련 책자소개 활기

GIS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관련업체들이 GIS관련 뉴스지의 소개에 열의를 보이고 있다.

관련지의 성격은 크게 자사 GIS툴을 소개하는 뉴스지와 GIS전문잡지로 나뉘는데 자사 공급 툴의 소개와 GIS인식확산을 목적으로 하고있다.

현재까지 국내에 알려진 책자로는 아크뉴스, GIS월드, 제나뉴스정도가 대표 적. 본격적인 GIS전문잡지인 GIS월드는 일진그룹이 최근 지구매핑컨설팅그룹을흡수 자사의 GIS사업소개와 함께 인식확산에 나서 국내에 월3백부정도 판매 하고 있다.

GIS월드는 특히 환경문제를 비롯 GIS관련 뉴스, 관련 생산품 뉴스, 북리뷰,G IS시장등을 소개하고 있다.

창립 25년의 가장 오랜 전통을 갖고 있는 미에스리사의 계간지 아크뉴스는에스리사의 국내 대리점인 캐드랜드를 통해 매회 3백부정도 국내 기업, 연구 소등에 무료로 공급되고 있으며 소개된지 3년정도 지나 국내에 가장 널리 알려져있다. 이 잡지는 GIS SW는 물론 자사툴을 이용한 환경감시.용수관리등의 GIS툴 응용사례 최신 기술, 국제 GIS동향, 자사의 활동소개등을 망라하고 있다.

또 최근 우리나라의 범국가 GIS사업에 관공서를 중심으로한 툴공급을 강력히 추진하고 있는 호주 제나시스사의 뉴스레터도 한국지사를 목표로 하고 있는존토마스사를 통해 최근 소개되기 시작했다.

제나뉴스라는 이 뉴스레터는 소책자 형태로서 자사 GIS툴이 세계 각국의 GIS 사업분야에서 어떻게 활용되고 있는가를 집중적으로 소개하고 있다.

이같은 GIS관련뉴스레터및 잡지의 활성화는 소개업체들의 관련사업 인식확산 및 영업확대가 일차적인 것이지만 이와함께 국내 GIS분야의 인식확산에도 한몫하고 있는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이재구 기자>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