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기술 캐드 소프트웨어 개발

진안기술(대표 강대완)이 건축설계 전용캐드 소프트웨어인 "포인트 라인" 의 보급형 버전을 자체 개발했다.

지난91년부터 미국의 포인트라인그래픽사와 대리점 계약을 체결, 건축 캐드 소프트 웨어인 포인트라인을 공급해온 진안기술은 이 제품의 저가 보급형 제품인 "포인트 라인 PL-8"을 자체 개발했다고 14일 밝혔다.

진안기술은포인트 라인의 주요 기능을 살려두면서 소스차원에서 한국실정에 맞게 미니 사이즈로 꾸민 이 제품은 건축, 인테리어, 가구 설계 디자인 등에서 2D 도면작업은 물론 데이터 양의 한계는 있지만 3D 모델링도 할수 있다.

페인트기능도 제공해 5백10KB 용량의 소규모 캐드 작업을 하는데에는 아무런 불편이 없다.

진안기술은특히 학생이나 초심자들을 위해 캐드 교육용 비디오을 자체 제작 하는 한편 3백쪽 분량의 한글 매뉴얼을 제작, 패키지와 함께 공급하고 있다.

2D디자인과 드래프팅, 3D 디자인과 솔리드 모델링, 2D 페인팅, DXF 변환 기 2D 및 3D 라이브러리 등의 모듈로 구성됐다.

진안기술이공급하고 있는 포인트라인은 오토캐드와는 데이터의 호환성을 갖지만 독자적인 환경에서 운용되는 건축 설계 인테리어 분야의 전용 캐드 소프트웨어로 풀 모듈의 경우 4백50만원에 판매해왔다.

한편이제까지 국내 캐드 업체에서 풀 모듈을 지원하는 완제품 이외에 저기 능 저가의 보급형 제품이 선보이는 것은 이달 중순 공식 발표될 오토 데스크 의 "오토 캐드 LT"등이 전부이며 특히 이번 진안기술의 경우처럼 미국 본사 에서 판매하고 있지 않은 보급형 제품을 자체 개발해 공급하는 것은 처음이다.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