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PC업체인 AST 리서치사는 싱가포르의 크리에이티브 테크놀로지사와 공동으로 PC용 사운드카드 제품 개발에 나설 계획이라고 최근 발표했다.
양사는AST가 가지고 있는 멀티미디어 기술과 "사운드 블래스터" 카드를 개발한 크리에이티브 테크놀로지의 전문성을 활용해 PC 사용자들이 원하는 새로운 기능들을 내장한 사운드카드 제품 개발에 주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제휴를 바탕으로 양사는 올 연말까지 기존의 사운드카드에 모뎀 기능을 추가한 신제품을 발표할 계획이다.미국 넥스트 컴퓨터사는 최근 디지틀 이퀴프먼트사 DEC 와 운용체계(OS) 공급 계약을 맺어 DEC의 알파 워크스테이션에 자사의 객체지향형 OS를 내장키로 했다고 최근 밝혔다.
넥스트컴퓨터의 스티브 잡스 회장은 지난해 워크스테이션 사업을 포기하고 앞으로는 소프트웨어 사업에만 주력하겠다고 진로 수정을 전격 발표했으며, 그 이후 썬 마이크로시스템즈.휴렛 팩커드(HP)사와 OS 공급계약을 맺은데 이어 최근에는 DEC와 계약을 맺었다.
업계전문가들은 DEC와의 계약은 특히 재정 여건이 좋지 않은 넥스트에 크게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넥스트는 올해 연간 매출액이 5천만 달러 정도를 기록할 것으로 내다봤다.
국제 많이 본 뉴스
-
1
기계연, '생산성 6.5배' 늘리는 600㎜ 대면적 반도체 패키징 기술 실용화
-
2
네이버멤버십 플러스 가입자, 넷플릭스 무료로 본다
-
3
KT 28일 인사·조직개편 유력…슬림화로 AI 시장대응속도 강화
-
4
삼성전자, 27일 사장단 인사...실적부진 DS부문 쇄신 전망
-
5
'주사율 한계 돌파' 삼성D, 세계 첫 500Hz 패널 개발
-
6
K조선 새 먹거리 '美 해군 MRO'
-
7
갤럭시S25 울트라, 제품 영상 유출?… “어떻게 생겼나”
-
8
GM, 美 전기차 판매 '쑥쑥'… '게임 체인저' 부상
-
9
삼성전자 사장 승진자는 누구?
-
10
美 캘리포니아 등 6개주, 내년부터 '전기차 판매 의무화'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