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유소POS공급업체들의 옥외단말(ODT)기 개발이 활발하다.
4일관련업계에 따르면 우주정밀.동양컴퓨터.현대테크.화성시스템 등이 주유 소POS에 접속해 사용하는 ODT(Ou t Door Terminal)를 자체 개발해 본격적인 판매에 나설 방침이라는 것이다.
이같은현상은 주유소 옥외에 설치해 각종 판매 데이터를 집계하는 POS 단말 에 전송 하는 ODT가 고객의 대기시간을 줄여 주유소업무의 효율성을 높일 수있기 때문이다.
우주정밀은 지난 91년 ODT(모델명 코스모스)를 자체 개발한 이래 줄곧 기능 을 향상시켜 현재는 주유원이 LCD화면에 부착된 ODT와의 대화를 통해 업무의 진행절차를 손쉽게 이해할 수 있다.
동양컴퓨터는 지난해말 은행신용카드 및 선불카드를 처리할 수 있는 ODT 의 개발을 끝내고 올 하반기에 계약사인 호남정유에 OEM으로 공급할 방침이다.
화성시스템은지난해 말 기존ODT(모델명 ODT-9200)에 없던 기능(자기 카드의 에러를 방지하기 위한 바코드 부착, 은행신용카드처리)을 덧붙였고 모니터를 대형LCD(액정화면)로 바꿀 계획이다.
현대테크는주유소POS시장에 뛰어든 것을 계기로 신용카드처리와 카드영수증 및 현금영수증까지 발급할 수 있는 ODT(모델명 HODT-10)를 자체 개발했다 희테크는 일본 니츠코사로부터 이달초 선불카드 및 상품권을 처리할 수 있는ODT 모델명 GP-4100)를 수입, 공급할 계획이다.
SW 많이 본 뉴스
-
1
내년 '생성형 AI 검색' 시대 열린다…네이버 'AI 브리핑' 포문
-
2
5년 전 업비트서 580억 암호화폐 탈취…경찰 “북한 해킹조직 소행”
-
3
LG이노텍, 고대호 전무 등 임원 6명 인사…“사업 경쟁력 강화”
-
4
[정유신의 핀테크 스토리]'비트코인 전략자산' 후속 전개에도 주목할 필요 있어
-
5
모토로라 중저가폰 또 나온다…올해만 4종 출시
-
6
역대급 흡입력 가진 블랙홀 발견됐다... “이론한계보다 40배 빨라”
-
7
LG전자, 대대적 사업본부 재편…B2B 가시성과 확보 '드라이브'
-
8
단독중기부, 클라우드 업고 디지털 부처 전환
-
9
국내 SW산업 44조원으로 성장했지만…해외진출 기업은 3%
-
10
현대차, '아이오닉 9' 공개…“美서 80% 이상 판매 목표”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