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외단말기 개발활발

주유소POS공급업체들의 옥외단말(ODT)기 개발이 활발하다.

4일관련업계에 따르면 우주정밀.동양컴퓨터.현대테크.화성시스템 등이 주유 소POS에 접속해 사용하는 ODT(Ou t Door Terminal)를 자체 개발해 본격적인 판매에 나설 방침이라는 것이다.

이같은현상은 주유소 옥외에 설치해 각종 판매 데이터를 집계하는 POS 단말 에 전송 하는 ODT가 고객의 대기시간을 줄여 주유소업무의 효율성을 높일 수있기 때문이다.

우주정밀은 지난 91년 ODT(모델명 코스모스)를 자체 개발한 이래 줄곧 기능 을 향상시켜 현재는 주유원이 LCD화면에 부착된 ODT와의 대화를 통해 업무의 진행절차를 손쉽게 이해할 수 있다.

동양컴퓨터는 지난해말 은행신용카드 및 선불카드를 처리할 수 있는 ODT 의 개발을 끝내고 올 하반기에 계약사인 호남정유에 OEM으로 공급할 방침이다.

화성시스템은지난해 말 기존ODT(모델명 ODT-9200)에 없던 기능(자기 카드의 에러를 방지하기 위한 바코드 부착, 은행신용카드처리)을 덧붙였고 모니터를 대형LCD(액정화면)로 바꿀 계획이다.

현대테크는주유소POS시장에 뛰어든 것을 계기로 신용카드처리와 카드영수증 및 현금영수증까지 발급할 수 있는 ODT(모델명 HODT-10)를 자체 개발했다 희테크는 일본 니츠코사로부터 이달초 선불카드 및 상품권을 처리할 수 있는ODT 모델명 GP-4100)를 수입, 공급할 계획이다.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