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BOX>영창악기, 고객만족 배가운동

영창악기가 고객서비스차원에서 독특하게 실시하고 있는 "고객만족 배가운동 "이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어 관련업계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영창 악기가 최근 펼치고 있는 "고객만족배가운동"은 *출고 하루전 재조정.

재조율실시 *공정의 작업표준 준수 및 제품청결 *마무리완벽으로 신뢰도 높이기 *고객의 불만.충고 크게 듣기 *QM활동 강화로 품질향상 등 5개 부문에 걸쳐 이루어지고 있다.

우선출고 하루전 재조정 및 재조율작업은 그동안 조정.조율.정음을 생산 라인에서 끝내고 출하했던 피아노 등 각종악기를 출고 하루전에 다시한번 재조정 및 재조율과정을 거쳐 출하하는 것이다.

이운동을 통해 영창 악기는 고객이 제품구입 즉시 연주해도 아무런 손색이 없도록 하는데 최선을 다하고 있다.

또출하전 조정 및 조율작업을 한다고 해서 임의로 공정을 생략하지 않고 작업표준을 철저히 지키도록 하고 후공정 인계전에 제품 구석구석을 말끔하게손질해 청결도를 최고로 높이고 있다.

이와함께 제품의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피아노의 뒷면이나 밑면 등 잘 보이지 않는 부분을 정성스레 손질하고 마무리 작업도 보강해 생산제품을 예술품 으로 끌어올리는데도 각종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는 것이다.

영창악기는이같은 품질향상 노력과 마찬 가지로 제품의 구매 및 AS현장에서 소비자들의 불만과 충고를 받아들여 신속하게 설계.디자인.도장.생산. 출고 등 해당 분야에서 시정할 수 있도록 24시간 귀를 열어놓는 독특한 체제도 구축하고 있다.

이밖에부서별 분임조활동을 활발하게 전개, "으뜸기술 으뜸품질의 영창피아노 를 위해 정성을 쏟고 있다.

이회사의 한 관계자는 "지난해말부터 생산현장과 2백여 전국대리점 등이 합심해 실시하고 있는 "고객만족 배가운동"은 영창제품을 30년이상 애용 하고있는 고객들을 위한 최소한의 보답"이라며 이를 통해 제품의 국제 경쟁력도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