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어필리에이트 마케팅 서비스 링크디를 운영하는 라프디(대표 오세용)가 2025 카페24 베스트파트너에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카페24는 매년 플랫폼 기반의 이커머스 생태계를 활성화하고 온라인 사업자 동반 성장에 기여한 우수 파트너사를 엄선해 시상한다. 라프디는 카페24 스토어 부문에서 차별화된 전문성과 이커머스 사업자 지원에 대한 공로를 높게 평가받아 베스트 파트너로 이름을 올렸다.
최근 이커머스 시장에서는 인플루언서가 SNS를 통해 제품을 홍보하고 판매 기여도에 따라 수수료를 받는 '어필리에이트 마케팅'이 필수 전략으로 급부상하고 있다. 이미 쿠팡, 네이버, 카카오 등 대형 플랫폼은 물론 컬리, 무신사, 오늘의집 등 주요 버티컬 커머스들도 이를 적극 활용하며 가시적인 성과를 거두는 추세다.
'링크디'는 브랜드가 자체적으로 인플루언서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성과 기반 수수료 시스템을 운영할 수 있도록 돕는 전문 솔루션이다. 카페24 스토어를 통한 원클릭 설치만으로 즉시 시작할 수 있으며, 인플루언서 모집부터 전용 링크 발급, 실시간 판매 추적, 성과 보상에 이르는 전 과정을 통합 관리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라프디는 독보적인 기술 경쟁력을 바탕으로 어필리에이트 마케팅의 고질적인 문제들을 해결해 나가고 있다. 지난 11월에는 '실 주문 기반 성과 추적 시스템 및 성과 추적 방법'에 대한 특허 등록을 마쳤으며, 그간 축적된 방대한 데이터를 활용해 어필리에이트 생태계의 기술적 표준을 새롭게 정립하겠다는 포부다.
오세용 라프디 대표는 “카페24는 라프디 사업 초기부터 밀접한 협업을 이어온 핵심 파트너 채널”이라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카페24 자사몰 운영자들이 '매출로 직결되는 어필리에이트 마케팅'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시장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현민 기자 minkim@etnews.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