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디스텍 AXENT PRO-삼성생명, 중대재해처벌법 대응 솔루션 협력 MOU 체결

기업 안전·리스크 관리 고도화 위한 전략적 협력

Photo Image
휴디스텍 AXENT PRO는 삼성생명과 기업의 안전·보건 관리 체계를 체계적으로 고도화하고, 사고 예방과 사후 리스크 관리를 통합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황찬식 휴디스텍 대표(왼쪽)와 오성용 삼성생명 전략영업본부 본부장이 MOU를 들어보였다.

휴디스텍 AXENT PRO(대표 황찬식)는 자사의 중대재해처벌법 대응 통합 솔루션 AXENT PRO와 관련해 삼성생명과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중대재해처벌법 시행 환경에서 기업의 안전·보건 관리 체계를 체계적으로 고도화하고, 사고 예방과 사후 리스크 관리를 통합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양사는 각 사의 전문 역량을 결합해 기업 고객에게 보다 실효성 있는 솔루션과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휴디스텍의 AXENT PRO는 중소기업을 위한 중대재해 예방 목적의 안전보건 솔루션(www.axentpro.co.kr)이다. 현장 중심의 데이터 기반 관리와 법규 준수 체계 구축을 통해 기업의 관리 부담을 경감하는 것이 강점이다.

삼성생명은 보험·리스크 관리 분야에서 축적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고객사 기업의 안전 경영과 지속 가능한 리스크관리 체계 구축을 지원 해왔다. 이번 협약을 통해 AXENT PRO 기반의 안전 관리 체계와 연계한 컨설팅 및 리스크 관리 시너지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된다.

양사는 이번 MOU를 계기로 △중대재해처벌법 대응을 위한 공동 사업 추진 △기업 고객 대상 안전·리스크 관리 솔루션 연계 △교육·컨설팅 및 콘텐츠 공동 개발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휴디스텍 관계자는 “AXENT PRO의 현장 중심 기술력과 삼성생명의 리스크 관리 전문성이 결합해 기업들이 중대재해처벌법에 보다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을 것”이라며 “실질적인 사고 예방과 경영 리스크 최소화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휴디스텍은 법률적 지원은 법무법인 YK와 협약을 하여 지원하며, 최근 '성경식품'과의 MOU협약을 시작으로 다양한 산업 분야별 기업과의 확대를 추진하고 있다.

삼성생명 관계자 역시 “이번 협약은 기업 고객의 안전 경영과 법적 리스크 관리를 동시에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파트너십을 통해 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양사는 협약 체결 이후 단계적으로 공동 마케팅과 고객 지원 프로그램을 확대하며, 산업 전반의 안전 문화 정착과 중대재해 예방에 기여한다는 방침이다.


이경민 기자 kmlee@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