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크, 금융권 첫 '온투업 투자상품 비교·추천' 서비스 출시

Photo Image
핀크

하나금융그룹 관계사 핀크(대표 장일호)가 금융권 최초로 '온투업 연계투자상품 비교·추천 서비스'를 출시했다.

지난 7월 금융위원회 혁신금융서비스로 신규 지정된 '온투업 연계투자상품 비교·추천 서비스'는 여러 온라인투자연계금융사(온투금융사)의 다양한 투자상품 정보를 핀크 앱에서 한눈에 확인하고, 투자성향에 맞는 맞춤형 상품까지 간편하게 찾을 수 있다.

온라인투자연계금융업(온투업)은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투자자들의 자금을 모집하여 필요한 곳에 대출을 지원하는 구조다. 투자정보가 업체별로 흩어져 있어 상품 조건을 직접 비교하거나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찾는 데 어려움이 있었다.

핀크는 이번 서비스 출시로 직접 검증 작업을 거쳐 엄선된 온투금융 상품을 하나로 모아 손쉽게 비교해 볼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했다. 투자자들이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기반으로 합리적인 투자 판단을 내리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 부동산ㆍ주식ㆍ카드가맹점대금 등 다양한 실물자산을 기반으로 다양한 수익률의 투자상품을 추천, 연계해 온투금융사가 투자자를 효율적으로 모집할 수 있는 기반도 갖췄다.

장일호 핀크 대표는 “하나금융그룹의 유일한 핀테크 관계사인 핀크는 손님 중심의 디지털 전환 및 혁신을 선도하는 종합 금융플랫폼을 선보이고 있다”며, “이번 서비스를 통해 온투업 시장의 투명성과 신뢰 제고에 기여하고, 투자자와 함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루는 데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박두호 기자 walnut_park@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