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팀모노리스는 영국 명문 사립학교 RGS(The Royal Grammar School)에서 인공지능(AI) 학습 플랫폼 코들(Codle)의 현장 POC(개념검증)을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POC는 코들을 실제 교실 수업에 도입해 학습 효과, 활용도, 교사용 편의성 등을 체계적으로 검증한다. 국내 AI 기반 교육 도구가 영국 정규 교육 현장 안에 실질적으로 안착할 수 있는지 시험하는 첫 사례다.
팀모노리스는 RGS 2025년 1학기 일부 중등 학년을 대상으로 코들 기반 프로젝트형 수업 및 AI 도우미 기능을 집중적으로 도입한다. 이를 통해 학생 반응, 학업 성과, 교사 피드백을 종합 분석한다.

이번 POC 기간 중 팀모노리스는 미국의 ISTE(International Society for Technology in Education) 및 CSTA(Computer Science Teachers Association)에서도 코들을 활용한 교육 적용 사례를 공식 발표한다.
엄은상 대표는 “한국에서 개발한 AI 디지털 교과서와 학습 플랫폼이 해외 교육 현장에 도입되는 첫 사례라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면서 “이제는 한국형 에듀테크의 가능성과 우수성을 자부심으로 삼아 영국과 미국을 포함한 영미권 시장 확장에 더욱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팀모노리스는 2023년부터 국내 550여 개 학교에 코들을 공급하며 성장해 왔으며, 금성출판사와 YBM 등과도 협업하고 있다. 이번 POC를 기점으로 영미권 전역 교육기관과의 본격적인 파트너십과 공급 계약 추진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마송은 기자 running@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