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통합 독서 플랫폼 윌라가 26일 이우혁 작가의 베스트셀러 장르 소설 〈퇴마록 국내편〉 오디오북 시리즈를 공개한다.
〈퇴마록〉은 올해 초 3D 애니메이션 영화로도 개봉되며 대중의 주목을 받고 있는 작품이다. 이우혁 작가의 원작소설 〈퇴마록〉은 오랜 시간 두터운 팬층을 유지해 왔다. 종교, 무협, 신화 등 장르를 넘나들며 펼쳐지는 초자연적 현상과 풍성한 에피소드로 구성된 〈퇴마록〉은 방대한 자료조사를 바탕으로 짜임새 있는 스토리텔링을 선보이며 오랜 시간 독자층의 지지를 받아온 시리즈다.
윌라는 이번 오디오북 시리즈를 통해 〈퇴마록 국내편 1〉을 시작으로, 〈퇴마록〉 전편을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시리즈는 국내 최정상급 성우진이 참여해 오디오북의 몰입감을 극대화했다.
내레이션은 〈용의자 X의 헌신〉, 〈아이가 없는 집〉 등 윌라 인기 소설 오디오북을 낭독한 김현균 성우가 맡았으며,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의 '토르'를 연기한 안장혁 성우, 〈리그 오브 레전드〉의 '케인' 역 김명준 성우, '닐라' 역 김보나 성우, 〈사랑의 하츄핑〉의 '하츄핑'으로 잘 알려진 조경이 성우 등 국내 최정상급 성우진이 총출동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외에도, 오로아, 이규창, 이상준, 이주승, 조민수 등의 실력파 전문 성우가 함께해 팬들의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한편, 〈퇴마록 국내편 1〉 오디오북 출시를 기념해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윌라 이벤트 페이지에 마련된 댓글란에 〈퇴마록〉의 상징 아이템인 '십자가', '월향검', '애염명왕', '부채' 키워드 중 하나를 작성하면 '나의 퇴마록 부적'을 확인할 수 있으며, 이벤트는 26일부터 6월 8일까지 진행된다.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경품이 증정될 예정이다.
문태진 인플루엔셜 대표는 “오랜 시간 사랑받은 한국형 오컬트 판타지 〈퇴마록〉 시리즈가 드디어 윌라 오디오북으로 공개되었다”며 “이번 〈퇴마록 국내편 1〉은 평소 윌라에서 오컬트/판타지 장르의 소설 오디오북을 즐겨온 회원이라면 더욱 몰입감 있게 느껴질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서 “〈퇴마록 국내편 2〉도 오는 6월 중 공개 예정이니 많은 기대 바란다”고 전했다.
윌라는 〈퇴마록〉 이외에도 소설 카테고리의 인기 도서를 다수 선보이고 있다. 대표적으로 〈첫 여름, 완주〉, 〈녹나무의 여신〉, 〈바다가 들리는 편의점〉, 〈세상의 마지막 기차역〉 등의 베스트셀러를 오디오북으로 만나볼 수 있다.
이원지 기자 news21g@etnews.com


















